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김신옥 에이전트] "소셜워커 & 메디케어 에이전트로 봉사"

적합한 메디케어 플랜 찾아 추천
목사 사모…변함없이 친절서비스

목회자 사모와 선교사로 오랫동안 사역해 온 김신옥 사모는 소셜 워커이며 건강보험 메디케어 에이전트다. 시니어들에게 적합한 메디케어 플랜을 찾아 추천하고 상세한 상담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신옥(영어명 헤더 김) 에이전트는 "65세가 되면 연방 정부에서 제공하는 건강보험(메디케어)에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데 자격 신청 방법 가입후 알아야 할 사항등 많은 정보가 필요하며 플랜이 다양하다 보니 시니어들이 자신에게 맞는 플랜을 찾기가 쉽지 않다"며 상품에 대해 훈련을 받고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에이전트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김 에이전트는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플랜을 추천해주며 가입 후에도 변함없는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소셜 워커로 메디케어 뿐 아니라 메디칼 웰페어 등 다른 분야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 만 65세(1956년생)가 되는 사람 가입 플랜을 변경하기 원하거나 거주지를 변경한 한인들은 전화를 통해 개인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김 에이전트는 "특히 지난 몇개월간 펜데믹 기간에 손님들 메디케어 신청을 도와드리며 깨달은 몇가지 중요한 사실을 나누고자 한다"며 여러가지 사항을 조언했다. 우선 모든 소셜 시큐리티 오피스가 문을 열지 않기 때문에 새로 메디케어를 신청하는 사람들은 주로 전화로 신청하는데 에이전트와 함께 컨퍼런스콜로 사회 복지 사무실에 전화를 해서 기본 정보를 주면 바로 메디케어 인터뷰 스케쥴을 잡아준다. 영어가 안되면 한국 통역을 미리 부탁한다.

신청 인터뷰를 할 때 메디칼이 있는 경우 꼭 있다고 말하고 에이전트와 함께 QMB(유자격 메디케어 수혜자 프로그램)를 거쳐서 계속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HMO 우대 보험(Advantage Plan)을 가입한후 주의해야 할 점은 가입후 보통 2주 안에 카드가 오는데 주치의 이름이 카드에 써 있나 꼭 확인해야 하고 환영 편지를 받을 때 OTC 카달로그를 같이 받아야 하는데 안 받았으면 에이전트나 플랜 멤버 서비스에 전화해서 요청해야 한다.

스페셜 의사가 필요할때는 주치의를 통해 리퍼럴을 신청하고 메디컬그룹에서 허락을 받아야 한다. 단 응급일 땐 리퍼럴 없이 바로 가장 가까운 병원 응급실로 가면 된다. 추가 혜택 안경 보청기 치과는 각 회사에 벤더 리스트가 있으므로 회사나 에이전트를 통해 받고 안경 보청기 침은 대부분 리퍼럴이 필요없다.

김 에이전트는 요즘 가장 궁금해하는 코로나 백신 신청에 대해 "메디케어를 통해 Covid-19 테스트와 백신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카운티 사이트에 들어가 본인 아이디와 건강보험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문의: (714)345-3403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