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업체 대상 정부지원 대출프로그램 두가지

2만5천달러에서 최대 625만달러까지 가능

코로나19 확산으로 온타리오 사회봉쇄조치가 3주째로 접어든 가운데 스몰비즈니스와 기업을 대상으로하는 정부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연방정부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경제적 타격을 입은 스몰비즈니스 업체와 중소기업, 대기업을 위한 대출 프로그램 두가지를 마련하였다.

정부는 이 대출 프로그램을 통해 스몰비즈니업체는 물론 중소업소와 대기업이 코로나를 극복하고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은 주거래 은행을 통해 연방정부의 대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고위험군 신용대출 (HASCAP; Highly Affected Sectors Credit Availability Program)
HASCAP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수익이 50% 이상 감소한 기업에게 최대 625만달러까지 대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고위험군 신용대출 프로그램은 기업 규모에 따라 2만 5천달러에서 1백만 달러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호텔 등 대기업은 은 최대 625만 달러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상환기간은 최대 10년이며 대출받은 첫 해는 상환 유예가 가능하다.
고위험군 신용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캐나다 소재의 기업이어야 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지난 8개월 동안 최소 3개월 이상 50% 이상의 매출 감소가 있어야 하며 캐나다 임금 보조 프로그램(CEWS; Canada Emergency Wage Subsidy) 또는 긴급 렌트 보조 프로그램(CERS; Canada Emergency Rent Subsidy)을 신청해 수령한 업체여야 한다.
만약 CEWS 또는 CERS를 신청하지 않았다면 팬데믹 기간동안 최소 3개월간 50% 이상의 매출 하락이 있었음을 재무재표를 통해 증명하면 된다.
고위험군 신용대출을 받은 기업은 월세나 직원 급여 등 기업 운영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다른 대출금을 상환하는 용도로는 대출금을 사용할 수 없다.
소유한 법인이 나눠져있다면 개별 법인별로 신청이 가능하나 법인에서 신청 가능한 최대 액수는 625만불을 넘을 수 없다.
자격요건에 충족하는 기업은 비즈니스 계좌가 있는 주거래 은행을 통해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 스몰 비지니스 론 (Small Business Loan)
스몰 비즈니스 론은 연방정부 산하 은행인 BDC에서 직접 제공하는 대출 프로그램이다.
사업체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보증 없이 최대 10만달러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추후 변동가능성이 있으나 현재 이자율은 3.55%이며 5년에 걸쳐 상환해야 한다. 신청 후 6개월 동안 원금 상환 유예가 가능하다.
스몰 비즈니스 론을 받기 위해서는 캐나다 소재에 사업장이 있어야 하며, 지난 2년 동안 운영을 하다가 코로나19의 타격으로 수입이 줄어들어 렌트비, 급여 등의 고정비용을 지불하는데 지장이 있는 업체여야 한다.
또한, 신용 기록에 문제가 없어야 한다.
스몰 비즈니스 론은 아래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https://www.bdc.ca/en/easy-small-business-loan


이수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