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건강한 맛, 좋은 영양… 이마트 간편식에 빠졌다

[이마트 아메리카 성공 스토리]
건강한 식재료로 든든한 한 끼K푸드 새로운 주역
60여종 국탕류·볶음류에 스낵류와 화장품까지
신규 공장 추가, 주류 프리미엄 마켓 진출도

이마트 아메리카가 미국에서 생산하는 PK 브랜드 상품들과 한국에서 수입하는 PL 상품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이마트 아메리카 제공]

이마트 아메리카가 미국에서 생산하는 PK 브랜드 상품들과 한국에서 수입하는 PL 상품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이마트 아메리카 제공]

‘이마트 아메리카’는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미국 내 유일한 K푸드 레토르트 전문 제조공장에서 생산한 다양한 가정간편식 제품들을 ‘PK 브랜드’로 미전역에 공급하고 있다.

PK 브랜드는 이마트의 가정간편식 대표 자체상표(PL) 브랜드인 ‘피코크(Peacock)’의 미국 현지 브랜드로 이마트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요리와 디저트까지 다양한 상품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이다.

■건강한 맛의 60여 품목

미국에서도 한국의 피코크와 동일한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PK 브랜드를 통해 피코크와 동일한 품질의 건강하고 영양 많은 가정간편식을 한인은 물론, 미국 내 다양한 인종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상품을 생산하고 공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60여 가지의 품목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오리건에 위치한 신세계푸드 공장에서는 신선한 원료를 공급받아 우수한 품질의 건강한 식재료로 간편하지만 든든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국탕류, 볶음류, 소스류 상품들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또 2021년 말 완공될 인접 부지 내 신규 공장에서는 메인스트림 소비자를 타겟으로 한 다양한 한국식 BBQ 제품들을 생산해 선보일 예정이다.

천연성분 화장품 그린테라피 시리즈는 노브랜드의 화장품 라인으로 남녀노소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높은 가성비가 자랑이다. [이마트 아메리카 제공]

천연성분 화장품 그린테라피 시리즈는 노브랜드의 화장품 라인으로 남녀노소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높은 가성비가 자랑이다. [이마트 아메리카 제공]

이마트 아메리카 관계자는 “이마트 아메리카와 신세계푸드는 오랜 기간의 식품 제조 및 상품유통 노하우를 미국에 적용해 최고 품질의 상품을 생산하고 공급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표 상품들 전방위 활약

PK 브랜드의 대표 상품에는 초기에 런칭한 부대찌개, 육개장, 차돌박이 된장찌개 등이 두꺼운 팬층을 확보하며 오랜 시간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최근 출시한 치즈돈까스 3종(할라피뇨, 고구마, 호박)은 기존 판매되고 있는 돈까스 제품군과 확실히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2021년 상반기 중에는 혼자 술을 마시는 ‘혼술족’을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안주류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며, 상온 보관이 가능한 간편식 제품들(순두부찌개, 설렁탕 등)도 온라인 쇼핑몰, TV홈쇼핑 등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PK 브랜드 제품들은 한국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1인 가구가 늘고, 여성의 사회활동이 확대되는 가운데 가정간편식의 니즈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외식에 대한 제약과 재택근무라는 새로운 형태의 근무 방식 일반화로 안전하고 편리한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증가와 성장세가 앞으로도 지속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이마트 아메리카는 PK 브랜드를 통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미 전역 약 2000여개 점포에 공급을 확대하여 한인들에게 더 좋은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양하고 건강한 맛의 세계

베스트셀러 3인방으로 차돌박이 된장찌개는 진한 국물에 넉넉한 야채와 실한 건더기가 특징으로 진한 사골 육수에 부드러운 차돌박이의 조화가 훌륭하다는 평이다. 육개장은 엄선한 사태와 사골로 우려낸 진한 육수의 깊고 진한 맛이 탁월하고, 부대찌개는 진한 사골 육수에 햄과 갖은 야채가 어우러진 얼큰하고 개운한 든든한 한 끼의 진수를 선보인다.

여기에 시원하고 진한 소고기미역국, 깔끔한 바다의 맛이 일품인 홍합 미역국, 밥과 면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불맛 짜장과 불맛 짬뽕탕도 인기다. 또 스파이스 포크 벨리는 한국전통 고추장에 유기농 간장, 사과와 배를 넣어 만든 매콤달콤한 바비큐 소스가 가미된 한국식 BBQ로 인공 조미료, 보존료 무첨가로 건강한 컨셉의 클린 라벨(Clean Label) 컨셉의 제품이다.

이 밖에 불고기, 김치제육볶음, 쭈꾸미삼겹 볶음, 뚝배기 불고기, 시래기 감자탕, 소고기 달걀 장조림, 사골 농축액도 알차고 안동식 찜닭, 닭볶음탕, 춘천식 닭갈비 등 한국 인기 닭요리도 빼놓을 수 없다. 이색 메뉴로 치즈돈가스 3종과 함께 인도식 마살라 치킨커리, 태국식 치킨 레드커리, 케이준 스타일 치킨, 김치 베이컨 파스타 소스, 불고기 크림 파스타 소스도 눈길을 끈다.

■가성비 높은 ‘노브랜드’ 라인

또한 이마트 아메리카는 신세계 계열사의 다양한 PL 상품들을 수입해 현지 마켓에 유통하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노브랜드’는 가성비를 추구하는 이마트의 대표 PL 브랜드로 한국 내 총 3000종 이상의 식품과 비식품을 인기리에 판매하고 있다.

미국 현지에 공급하고 있는 노브랜드 대표 상품으로는 쿠키 3종, 감자칩 2종, 자색 고구마칩, 계란과자 등의 다양한 스낵류와 최근 수입한 가성비 좋은 시리얼 3종이 한인 마켓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에는 스낵 외에도 즉석밥, 커피, 장류 등 보다 다양한 노브랜드 식품군을 수입하여 마켓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인체에 무해한 천연성분으로 한국 내 우수 제조사들이 만든 노브랜드 화장품 상품군도 16개 품목을 수입해 미국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그린테라피 시리즈는 아동층부터 노년층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향후에도 수입 품목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이마트의 편의점 계열사인 이마트24의PL브랜드 인기 상품인 민생라면, 신세계푸드와 말레이시아 대표 식품기업 마미사와의 합작기업인 신세계마미사의 글로벌 히트상품인 대박라면 및 신세계푸드에서 제조하는 ‘올반’ 브랜드 식품군(미트프리 만두, 모짜렐라 치즈 핫도그)도 미국 전역에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주류 시장 진출 유통망 확대

현지에서 생산하는 PK 브랜드 제품 및 수입 PL 상품들은 이마트가 미국에서 인수한 굿 푸드 홀딩스(Good Food Holdings)의 프리미엄 그로서리 마켓인 브리스톨 팜스(Bristol Farms) 레이지 에이커스(Lazy Acres), 메트로폴리탄 마켓(Metropolitan Market), 뉴 시즌 마켓(New Season Market)에도 공급될 예정이다.

또 코스트코, 홀푸드마켓, 아마존 등 대형 메인스트림 온·오프라인 마켓과 쇼핑몰에도 본격적으로 판매될 계획이다. 이마트 아메리카 측은 “한인 소비자들이 미국 어디에 계시든 이마트의 우수한 상품들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 채널 및 판매망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국의 주류 소비자 계층에서 K푸드의 수요가 급속히 상승해 가고 있는 시점에 우수한 한국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이마트 아메리카의 눈부신 활약과 의미 있는 역할이 더욱 기대된다.


류정일 기자 ryu.jeongi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