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KGC인삼공사] 홍삼의 산성다당체 성분이 인체 면역 활성화

"인체면역력 증가요소로 산성다당체"

한국인삼공사(KGC 인삼공사)는 홍삼의 '산성다당체' 성분이 인체의 면역활성을 돕게 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KGC인삼공사의 R&D연구기관인 한국인삼연구원은 인체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홍삼'의 다양한 성분 중, '산성다당체'가 인체의 면역활성에 가장 기여한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 연구진은 홍삼을 분획(여러 혼합물에서 특정 물질군을 분리한 것)하여 '물추출물분획', '중성다당체분획', '산성다당체분획'으로 각각의 효과를 비교한 결과, 산성다당체 함량이 높은 분획일수록 면역활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는 지금까지 홍삼의 성분 중 면역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다당체 부분을 보다 세분화 한 것으로 산성다당체 분획이 면역활성을 지닌 주요 성분인 것으로 확인됐다.

면역력은 외부에서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인체를 방어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비교적 가벼운 감기나 독감에서부터 다양하고 심각한 질병에 이를 수 있다. 특히, 만성질환자의 경우 합병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돼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따라서 만성질환이 있거나 노화에 의해 후천적으로 면역기능이 떨어진 경우에는 체내 면역력을 높이는 게 관건이다. 연구팀은 실험을 통해, 세균과 바이러스 등의 이물질이 신체에 들어왔을 때 이를 방어하기 위해 항체를 형성하는 능력이 '산성다당체분획'에서 더욱 증가하는 것을 알아냈다. 또한, 면역 저하 동물에서 산성다당체 분획을 용량별로 투여했을때, 면역활성과 면역세포수가 증가하는 것을 추가로 밝혔다. 이를 통해 홍삼의 유효성분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진세노사이드 이상으로 산성다당체와 같은 비사포닌계가 면역활성에 중요하게 기인한다는 것을 입증했다.

정관장은 2021년 신축년 설날을 맞아 '정관장 명품 홍삼 & 녹용특별전'을 갖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장 대표적인 정관장 제품으로 6년근 홍삼 액기스를 담은 홍삼정 240g 1개 구매시 홍삼정 30g 증정, 홍삼정 240g 3개 구매시 홍삼정 120g 증정, 뉴질랜드산 명품녹용에 6년근 홍삼을 더해 쇠약해진 분들에게 뼈, 혈 뇌 기능 개선에 탁월한 천녹정 1Box 구입시 천녹정 30g 2개 증정, 그리고 기타 제품들은 $250이상 구매시 활기력 (10개입) 증정 등 이번 설날은 명품 홍삼과 녹용에 특별한 혜택을 더해주고 있다.

KGC인삼공사 미주법인 윤종필 부장은 "2021년 새해에도 지켜주고 싶은 소중한 분들을 위해, 명품 홍삼과 녹용이 들어가 더 특별한 천녹정을 선물하시어 팬데믹을 끝까지 잘 극복하시길 희망합니다"라며 이번 신년 프로모션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정관장 '명품 홍삼 & 녹용특별전' 설날 프로모션 기간은 2월 15일까지!

▶E-mail : jpyoon@kgcus.com

▶문의: (562) 860-2323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