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유튜브 마케팅] <11> 빠른 결정 vs. 어리석은 미룸

용기 갖고 실행 계획 세워야 똑똑한 오너
공짜 영상 홍보와 광고로 승부수 띄워야

할까 말까 한참 고민하다가 나중에 생각해보자는 사람이 있다. 하고 안 하고는 본인의 판단이지만 고민한 다음에 미루는 건 정말 이해하기 어렵다. 사업주에겐 신속한 결정이 무기이다. 결과와 관계없이 실수를 통해서도 배우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간 들여 고민한 후에 나중으로 미루는 사람은 새로운 무언가를 이룰 수도, 실수를 통해 배울 방법도 사라진다.

똑똑한 오너. 비디오 시대에서 자신의 사업체를 10배 이상으로 홍보하고 알릴 수 있는 매직 도구가 바로 유튜브이다. 그 영향력과 파워에 대해서는 충분히 다루었기에 추가 설명이 필요 없다. 더욱이 이제는 작은 로컬 사업체 오너라도 유튜브 마케팅이라는 카드를 꺼내 흔들 수 있다. 브랜딩은 물론, 경쟁 상황을 바꾸는 고객 흡수력도 대폭 늘릴 수 있다.

나의 결심은? 지난 10번의 칼럼을 통해 하나씩 그 기본 영역과 따라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제시했다. 이제 노트와 연필을 꺼내어 자신의 결심을 먼저 적어놓자. 이번 달에는 짬을 내서라도 내 사업체에서 유튜브 영상 하나를 시범 삼아 올려보겠다고 자신과 약속해보라. 이 결정 하나로 기대하지 않았던 사업의 많은 부분이 출렁이며 바뀌어 나갈 것이다. 똑똑한 오너는 아이큐로 결정되지 않는다. 안 해본 일에도 용기를 갖고 실행의 의지를 날카롭게 세우는 이가 바로 똑똑한 오너이다.

모아 놓고 쏟아 버리는 낭비? 그동안 이 연재를 통해 배우며 투입했던 시간을 낭비하면 정말 아깝지 않을까? 행동이 사업체를 움직인다. 가부간에 결론을 내리자. 왜 해야 하는지, 시도라도 해서 확인해 보든지, 아니면 아예 말아야 하는지 결정은 분명하고 신속하게 내려야 한다.

비디오가 바꾸는 사업체의 운명? 비디오는 안 쓰는 사업체만 손해일 만큼 육중한 브랜딩과 세일즈 효과를 가져온다. 비디오 없이는 경쟁에서도 갈수록 힘들어질 만큼 경기장은 기울고 있다. 내 주위의 고객을 둘러보라. 유튜브를 보지 않는 고객이 있는가? 필자의 말을 믿고, 제발 고민하는 시간마저도 아껴라. 2021년도 여전히 비디오의 해가 될 것이다. 짧은 사업체 영상을 만들어 올리던지, 그럴 시간마저 없다면 유튜브 광고라도 시작해보라, 지금 시도해볼 책임은 오너에게 있는 것이다.

기억할 2가지 유튜브 홍보 방식. 사업체가 유튜브를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 2가지는 공짜 영상 홍보와 광고이다. 영상 홍보물 업로드는 언제든 공짜다. 비용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무제한으로 올릴 수 있다. 이번 연재에서 만드는 방법도 다뤘고 숙제도 해봤다.

광고는 유료다. 하지만 편하다. 즉시 많은 타겟층에 노출할 수 있다. 데모그래픽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스킵하는 광고는 공짜이다. 하루 커피 한 잔 값으로 어느 사업체든지 유튜브 광고를 할 수 있다. 두 가지 중에서 하나를 택해서 해볼 시간이 왔다.

그동안 배운 칼럼 레슨 보관함. 지난 10회 동안 유튜브를 사용해서 내 사업체를 비범하게 홍보하는 방법을 나눴다. 혹시 놓친 분이나 다시 보길 원한다면 우리 웹사이트(www.intelisystems.com) 블로그 페이지에서 모두 볼 수 있다.

▶문의: (703)337-0123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