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한끼 도시락 캠페인] 해마루
진한 가마솥 사골 국물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때다. LA한인타운 8가에 위치한 '해마루’는 쌀쌀한 날씨에 속까지 따끈하게 데워주는 국물 메뉴들을 소개하고 있다. 든든한 설렁탕과 얼큰한 육개장부터 해장국, 갈비탕, 도가니탕, 황태해장국, 감자탕까지 취향 것 골라 먹을 수 있는 다양한 국물 메뉴를 준비하고 있다.
해마루의 탕은 담백하면서도 진한 국물로 유명하다. 변용복 사장에 따르면 아카우시 사골을 이용해 국물을 내는 것이 핵심 포인트다. 아카우시는 한우가 일본으로 건너가 교배된 품종으로 미국에서 친환경적으로 사육된 소고기다.
변 사장은 “아카우시 사골을 가마솥을 이용해 24시간 진하게 우려내는 것이 자랑”이라며 “해마루 모든 국물 메뉴의 베이스로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식당은 가족 단위 손님을 위해 넉넉한 양을 담은 패밀리 사이즈(5인 기준) 설렁탕과 육개장 투고 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가격은 46.99달러다. 변 사장은 “패밀리 사이즈는 워낙 넉넉하게 담기 때문에 가족들이 2~3번 먹을 수 있고, 밥과 깍두기도 함께 충분하게 담아 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겨울철인데도 직접 면까지 뽑아내는 시원한 냉면을 찾는 이들이 적지 않다고 전했다.
▶주소: 3498 W 8th St. LA
▶문의:(213)315-5085
▶온라인 주문: 투고투고 닷컴(www.2go2go.com)
오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