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찬 김 법률그룹] 파산법 전문변호사 인증…경험과 지식 풍부
수많은 파산소송 케이스 취급 노하우
파산관재인 소송 복잡한 문제 솔루션
또한 파산관재인(Trustee)으로 파산소송 복잡한 비즈니스 소송도 많이 다뤘다. 수많은 파산소송 케이스를 치른 경험을 바탕으로 까다로운 케이스에도 솔루션을 제시한다.
김 변호사는 올해부터 시행된 새로운 파산 관련 법안에 대해 한인들의 주의를 환기시켰다. 파산법 새 법안(AB 1885)은 지난해 9월18일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서명해 올해 1월1일부터 공식 발효됐다. 이 법은 캘리포니아 주의 집 에퀴티 보호한도를 최저 30만 달러에서 최대 60만 달러까지 상향조정하는 것이 요지다. 해마다 주택 중간가격과 인플레이션을 감안해 최대한도는 조정된다. 현재 법은 싱글의 경우 7만5000달러 부부인 경우 최고 17만5000달러까지만 집 에퀴티로 보호받을 수 있었다. 홈 에퀴티 보호한도가 증액됨으로써 에퀴티가 60만 달러에 달해도 챕터7 파산이 가능하게 된다.
오래전에 낮은 가격에 산 집이 몇배이상 올라 현재 에퀴티가 많은 경우 다른 재산이 없어도 파산이 쉽지 않았다. 김 변호사는 "파산에 관한 새 법안이 올해부터 시행돼 예전보다 홈 에퀴티 보호한도가 대폭 높아졌다. 결과적으로 채권자들로부터 주택 자산을 지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새 법안 시행으로 그동안 에퀴티 한도가 낮아 파산을 망설인 사람들이 새출발을 하려는 결단을 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크리스찬 김 법률그룹 웹사이트(www.dumas-law.com)에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다. LA한인타운 윌셔 에퀴터블빌딩 9층에 오피스가 위치했다.
▶주소: 3435 Wilshire Blvd #990 LA
▶문의: (213)368-5000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