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결혼정보회사 듀오 ‘소비자중심경영’ 4년 연속 인증

‘듀오USA’ 제니퍼 이 대표 e메일 인터뷰

한국 공정거래위·소비자원 운영 제도
소비자 불만 처리 결과 등 심사 후 인증
“올해 발렌타인데이 행사 꼭 하고 싶어”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지난해 연말 한국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4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사진 듀오USA]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지난해 연말 한국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4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사진 듀오USA]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지난해 연말 한국에서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4년 연속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듀오는 지난 2014년 CCM 첫 인증을 받았으며, 2016년과 2018년 재인증에 성공한 바 있다.

CCM 인증은 한국의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 평가 제도다. 2011년 공정위가 처음 시행한 제도로 CEO 리더십, 소비자를 위한 기업 운영 전략 및 결과, 현장 심사 등을 통해 평가한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소비자우선주의, 고객중심주의, 성혼지향주의’를 회사 운영 비전으로 정하고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에서 ‘4년 연속 인증’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고객불만 사전예방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불만이 일어난 요소를 정밀 분석, 추후 서비스 연구 개발에 참고하고 있으며, 회원 수와 성혼 현황 등을 모두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CCM 4년 연속 인증을 계기로 미주 지역에서 운영 중인 결혼정보회사 ‘듀오USA’의 제니퍼 이 대표와 e메일 인터뷰를 통해 듀오의 시스템에 관한 궁금증을 일문일답으로 정리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4년 연속 인증’은 듀오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게는 ‘눈에 보이는’ 아주 중요한 성과로 보인다.

“아름다운 인연을 이어주는 일을 천직으로 알고 2021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그런데 새해 첫날부터 회원 모친께서 연락 주셨더라고요. 그동안 지켜봤는데 늘 한결같다고 하시면서 듀오와 저를 칭찬해 주셔서 뿌듯했습니다. CCM 4년 연속 인증 소식도 먼저 알고 계시더라고요.”

-결혼정보회사는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어떻게 도와주는 것인가.

“먼저 개인 상담 신청을 하면 상담 담당자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결혼을 하면 어떤 분하고 만남을 원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사람을 만나고 싶어 하는지 등등을 확인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가입하면 결혼에 대한 165개의 질문에 대답하고, 인적 사항도 다 적어 넣게 되죠. 듀오는 관련된 인증 서류를 다 받고 난 후 신원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회원 가입이 승인되면 듀오 시스템에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담당 커플 매니저가 지정되죠.”

-회원 가입 절차를 마친 후에는.

“회원이 어떤 사람을 찾는지 확인하고 맞는 상대를 찾아서 프로필을 보내고 서로 소개를 합니다. 이때 회원 두 분이 서로 승낙을 하면 만남이 이루어지고 듀오는 미팅 장소와 시간을 셋업도 해 드립니다. 한번만 만나서 상대방을 다 알 수는 없는 일이니까 만남 후에는 커플 매니저가 미팅 결과를 서로서로 확인하고 알려주면서 첫 만남에서 잘 몰랐던 성격이나 고쳐야 하는 말씨 등을 세심하게 교정해 드리기도 합니다.”

-첫 만남에서 서로 ‘필’이 통하면.

“첫 번째 만남에서 바로 좋아서 잘 되는 분들도 있고, 지속적인 만남을 유지하면서 교제로 들어가면 더 이상 소개를 하지 않죠.”

-결혼 의사는 어떻게 확인하나.

“교제 기간이 지나고 ‘우리 결혼 날짜 잡았어요’ 하면 성혼으로 파일을 정리하게 되죠. 만약에 서로 인연이 아니다고 하면서 다시 요청하면 새로운 상대를 소개해 드립니다. 편안하게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이자 한정된 만남에서 다양하게 인증된 상대방을 만날 수 있으니 시간 낭비,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한편 이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결혼 문화가 많이 바뀌었다”며 코로나 사태 이전보다 더 바빠졌다고 전했다. 코로나 이후 제대로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는 문의 전화가 많아지고 본인과 부모님이 합의해서 회원 가입을 하는 경우도 늘었다고 한다.

“작년 2월에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이후 아무 것도 못했는데 올해 발렌타인데이에는 이벤트를 꼭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이 대표는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행사 개최 여부를 추후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결혼정보회사 듀오USA ▶전화: 201-947-2525(뉴욕), 213-383-2525(LA) ▶웹사이트: www.duousa.net


김일곤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