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글과컴퓨터, 업무 협업 플랫폼 '한컴웍스' 선보여

- 한컴웍스, 문서편집 및 공유·이메일·화상회의·메신저·일정관리 등 지원
- 1월 AWS 마켓플레이스에 한컴웍스, 한컴웹오피스 출시...글로벌 오피스 시장 공략

한글과컴퓨터(030520/대표 변성준/이하 한컴)가 오는 18일(금)까지 열리는 ‘AWS 리인벤트(Re;invent) 2020’에서 비대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업무 협업 플랫폼 ‘한컴웍스(Hancom Wokrs)’를 선보였다.

AWS 리인벤트는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전 세계 고객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는 기술 컨퍼런스로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컴이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한컴웍스’는, 문서 편집, 동시 문서 협업, 문서 공유 등 문서 관련 기능과 이메일, 메신저, 화상회의 등 커뮤니케이션 기능, 일정이나 연락처 관리 등의 비서 기능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화상회의와 채팅으로 의견을 교환하고,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동시에 공동 작성 및 수정하는 등 비대면 환경에서도 스마트한 업무 협업이 가능하다.

특히, AWS의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여, 정보보호에 민감한 기업들에게 사용자별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컴은 내년 1월 중 AWS 마켓플레이스에 한컴웍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https://office.hancom.com/works)를 통해서 한컴웍스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한컴은 한컴오피스 2020의 해외향 버전에 탑재할 메일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한컴메일(Hancom Mail)’도 함께 공개했으며, 내년 1월에는 ‘한컴웹오피스’를 AWS 마켓플레이스에 출시하는 등 글로벌 업무 협업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비대면 업무가 지속 확산되면서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며, “한컴웍스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클라우드 상에서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한 업무 협업 플랫폼으로서, AWS 고객 및 파트너사들에게 최적의 비대면 업무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글과컴퓨터측은 연말을 맞이하여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들을 위해 40% 할인된 가격의 ‘한컴오피스202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컴오피스 2020은 아래한글(HWP), 한워드(워드프로세서), 한셀(스프레드시트), 한쇼(프리젠테이션),한PDF가 포함되어 있다.

▶구매하기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