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코로나 장기화에 기능성·패션 마스크 인기

KF94·구리 마스크 수요 증가
연말선물용 한복 소재도 화제

마스크 판매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화고전방이 한복 천을 소재로 한 천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마스크 판매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화고전방이 한복 천을 소재로 한 천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마스크 판매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N95 등의 고성능이나 기능성 마스크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 확산세가 거세지면서다. LA카운티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가 연일 1만 명 안팎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여름 시즌 확산세가 누그러들면서 얇은 덴탈 마스크 수요가 증가했었다. 하지만 코로나 발생 초기보다 훨씬 더 심각한 상황에 접어들면서 한인들이 다시 고성능 마스크를 찾아 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양한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는 ‘제이타운’의 관계자는 “확진자가 크게 늘고 있는 것과 비례해 기능성 마스크 판매가 올라가고 있다”며 “워낙 사태가 심각하다 보니 비싸도 믿을 만 한 제품을 사 쓰겠다는 심리가 작용하는 것 같다. 구리 섬유 마스크의 경우 가격이 비싼데도 그 기능이 알려지면서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구리섬유 원단을 사용한 ‘카퍼라인 마스크’는 코로나 예방과 억제에 뛰어난 제품으로 세탁 후 재사용이 가능하다. 제품 가격은 33.99달러다.

로데오 화장품 역시 LG 브랜드 등 고성능 마스크를 찾는 고객이 부쩍 늘었다고 전했다. 송영숙 사장은 “마스크가 팔려나가는 속도가 빨라지면서 며칠 사이 KF94 제품 1만4000개를 또 주문했다. 직원들이 점심을 못먹을 정도”라며 “주춤했다가 최근 백신이 공급돼도 마스크를 써야 할 것이라는 소식에 다시 마스크 구매가 늘었다”고 말했다.

천으로 만든 패션 마스크와 덴탈 마스크를 찾는 고객들 역시 꾸준한 편이다. 특히 패션 마스크의 경우 연말 선물용으로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타운에 있는 한복전문점 이화고전방은 코로나로 한복 수요가 급감하면서 직접 천 마스크를 제작해 판매하고 있다. 관계자는 “연말연시 선물용으로 많이 찾는다. 타주에서 주문이 많다”고 말했다. 이화고전방 천마스크는 재질에 따라 15~50달러다. 수공예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엣시의 경우 지난 4월 이후 5400만 장에 달하는 수제 마스크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수요 증가에 따른 물량 부족과 가격 상승 우려에 대해, 마스크 판매 업체들은 “충분한 재고 물량이 확보되어 있다”며 우려를 불식시켰다. 홈쇼핑 월드의 관계자는 “가격은 떨어져 있는 상태 그대로”라며 “수요가 증가했지만 재고량이 부족한 상태는 전혀 아니다”라고 못 박았다. 홈쇼핑 월드는 구리마스크, KN, KF 등 6~7개의 다양한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다.


오수연 기자 oh.sooyeo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