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기아차 셀토스·텔루라이드 ‘상복 터졌다’

KBB ‘베스트바이 어워드’ 3개 수상
셀토스, 소형 SUV 부문의 새 강자
텔루라이드는 2년 연속 ‘중형 SUV’

켈리블루북과 ‘2021 베스트바이 어워드’ 2관왕 2021년 신형 셀토스(왼쪽)와 2년 연속 ‘최고의 중형 SUV’에 선정된 텔루라이드. [사진 기아차]

켈리블루북과 ‘2021 베스트바이 어워드’ 2관왕 2021년 신형 셀토스(왼쪽)와 2년 연속 ‘최고의 중형 SUV’에 선정된 텔루라이드. [사진 기아차]

기아자동차 셀토스가 켈리블루북(KBB)이 선정하는 2021년 '베스트바이 어워드(2021 Best Buy Awards)'에서 '베스트 뉴모델'과 '최고의 소형 SUV' 부문 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한편, 텔루라이드는 2년 연속 경쟁 모델을 제치고 올해 '최고의 3열 중형 SUV' 부문 차량으로 선정됐다.

기아자동차 미국판매법인 및 북미권역본부의 윤승규 본부장은 “켈리블루북의 베스트바이 어워드는 미국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평가로, 기아자동차가 올해 또다시 선정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또한 켈리블루북은 텔루라이드의 인기가 일회성이 아니라는 점을 입증했다”며 “각종 자동차 평가 기관과 유력 매체에서 수상과 호평을 받고 있는 텔루라이드의 기술이 새로운 모델에 적용되어 라인업 전반에 잘 반영되고 있다는 것을 셀토스가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텔루라이드의 뒤를 이어, 2021년 셀토스는 쏘울과 스포티지의 중간 사이즈 모델로서 기아자동차의 견고한 SUV 라인업을 완성시켜주고 있다. 세련된 내·외부 디자인과 동급 최고의 편의성을 갖춘 실내 공간, 시험 검증된 두 개의 엔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선택 사양인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춘 셀토스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형 SUV부문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켈리블루북의 제이슨 알란 편집국장은 “실내 공간,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편의성 등을 고려했을 때, 이 모든 것을 갖춘 2021년 기아 셀토스는 소형 SUV 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며 올해의 베스트 뉴모델로 선정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셀토스는 지난해 최고 모델로 뽑히며 동급 분야에서 아무도 넘볼 수 없는 뛰어난 성과를 올리고 있는 텔루라이드의 뒤를 따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베스트바이 수상 모델을 선정하기 위해 켈리블루북은 2021년에 판매될 300개 이상 모델들의 품질, 안전, 승차감, 주행성, 신뢰성, 구입 및 유지 비용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뿐만 아니라 선정 과정의 일환으로 켈리블루북의 전문가들은 판매 가격, 5년간 차량 유지 비용 데이터, 소비자 평가와 평점, 판매 정보 등 각 차량과 관련된 광범위한 데이터를 분석했다.


김일곤 기자 kim.ilgo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