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한 CA 보건국의 안전 조치

캘리포니아 내 COVID-19 확진자 수가 100만을 돌파한 가운데, 새로운 여행 주의보가 발령되고, 확진자 급증 현상에 대한 보건 관계자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자신과 가족, 커뮤니티를 지키기 위해 주민들이 ‘할 수 있는 일과 해야 하는 일’을 공중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일이 시급히 필요하다. 지금이야말로 캘리포니아 주민들에게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자신의 커뮤니티부터 시작할 수 있는 일을 상세하게 교육해야 할 때이다.

캘리포니아 보건국 (CDPH)은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보다 안전한 모임을 계획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해를 입히는 위험을 낮출 수 있게 돕고자 다음의 가이드를 발표했다. 커뮤니티 교육 및 정보 제공을 위해 다음 소규모 모임을 위한 가이드 및 건강한 연말연시를 위한 도움말의 일부 혹은 전문을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주요 지침 사항은 아래와 같다:

1.카운티의 상황을 확인한다 - 현재 바이러스 확산 상황에 따라 자신의 카운티 내에서 허가되는 모임 및 활동의 종류를 확인한다.

2.공공 장소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한다 - 대중 교통 이용 시, 쇼핑몰 및 상점 내에서, 그리고 함께 살지 않는 사람들과 함께 있는 곳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한다.



3.모르는 사람 뿐만아니라, 아는 사람이라도 같이 살지 않는 사람과 있을 때는 마스크를 착용한다 - 가까운 친구들과 가족도 여기에 해당한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있을 때는 안전하다 느껴 방심하기 쉽지만 ,, 감염의 위험은 여전히 남아 있다.

4.거리를 유지한다 – 한 집에 거주하지 않는 사람들과는 6피트의 거리를 유지한다. 특히 가족 중 고령자와 만성질환이 있는 사람들과는 더더욱 거리를 두어야 한다.

5.함께 살지 않는 사람들과 실내 모임을 갖지 않는다 - 카운티 정부가 금지한 상태면 모임을 피해야 한다. 퍼플 등급에 속한 카운티들에서는 실내 모임은 금지됐다.

6.실내 모임이 허가된 카운티에 거주한다면, 실내에 있을 때 창문과 문을 열어 놓는다 - 이를 통해 신선한 공기가 순환되게 하고,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실내 모든 공간을 활용해 사람간 거리를 유지하는 안전 행동 지침을 실천한다.

7.다른 사람과 식기류를 함께 쓰거나 음료를 같이 마시지 않는다.

8.모임을 최대한 짧게 갖도록 노력한다 (두 시간 이내) - 실내건 실외건, 모임 시간이 길어질 수록 COVID-19 확산의 위험도 높아진다.

9.고위험군들은 모임 참석을 피할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 – 고령층이나 기저질환자 같이 COVID-19로 인한 중증 발병이나 사망의 위험이 있는 이들은 모든 모임, 특히 실내 모임을 피할 것을 권장한다. 만약 고령층 이나 기저질환자 들과 모임을 가져야 할 경우, 이들이 꼭 수술용 또는 N95 마스크를 착용토록 해야한다.

10.모임에 두 가구 이상은 초대하지 않는다 - 연말연시 할리데이는 함께 살고 있는 가족들과 기념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나, 만약 다른 이들을 초대한다면, 모임에 두 가구 이상은 초대하지 않는다.

11.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최소화한다 – 다른 여러 가구의 사람들이 오는
다수의 모임에 참석하는 것은 절대 권장하지 않는다. 왕래하고 지내는 가정들하고만 지속해서 왕래하도록 한다. 같은 사람들하고만 시간을 보내면 전염의 위험도 줄어든다.

12,여행은 바이러스 감염과 확산의 위험을 높인다. 타주에서 방문하는 여행자들과 타주 여행 후 캘리포니아주로 돌아오는 주민들은 다른 사람들과 실내 만남을 갖기 전 도착 후 14일간 자가격리를 준수해야 한다.

14.손을 자주 씻는다 - 따듯한 물과 비누로 20초이상 손을 자주 씼거나 알코올 함유량이 최소 60% 이상 되는 손세정제를 사용한다. 눈이나 코, 입을 만지는 것을 삼가한다. 몸이 아프면 집에 머물러 있는다 .

안전을 지키는 더욱 다양한 방법과 정보는 covid19.ca.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