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권병영 에이전트] 메디케어보험 전문…개인별 맞춤상담

메디케어 신청 맞춤 HMO 플랜 소개
보험사별 혜택달라 전문가도움 필요

메디케어 전문 에이전트 권병영(Young Kwon)씨는 65세에 메디케어를 신청하는 것과 메디케어를 받은 이들에게 적합한 HMO보험플랜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권병영 에이전트는 복잡한 HMO보험혜택들을 분석해 시니어들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을 찾는 것을 도와주고 있다.

권 에이전트에 따르면 메디케어 가입자격은 65세 이상의 시민권자 혹은 5년이상의 영주권자로써 본인 또는 배우자가 10년이상 메디케어 세금을 낸 사람이 해당된다.

신청은 만 65세가 되는 월을 포함하여 전후 3개월 즉 7개월동안의 기간에 할 수 있으며 소셜시큐리티 오피스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1-800-772-1213) 또는 온라인 (ssa.gov/medicare)으로 할 수 있다.



이렇게 신청하여 받은 오리지널 메디케어는 의료비용의 20%를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처방약보험도 별도로 보험료를 내고 가입해야 약값이 커버된다. 이때 민간보험회사의 HMO보험플랜에 가입하게 되면 추가보험료의 부담없이 이를 보장받을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권병영 에이전트는 AARP United Health Care Blue Shield Anthem Blue Cross SCAN Wellcare Health Net Aetna Central Healt Alignmnet등 주요 건강보험사들의 자격증을 모두 갖고 있으며 각 보험사가 제공하는 보험혜택 메디칼그룹 병원 개인의 상황등을 고려하여 보험플랜을 찾는 것을 도와준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HMO보험을 가진 시니어들은 매년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의 연례 등록기간(AEP: Annual Enrollment Period)에 기존에 본인이 가입하고 있던 메디케어 HMO보험 플랜을 다른 보험사/플랜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 이 기간중에 현재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보험플랜의 의료비 본인부담한도 복용하고 있는 처방약의 코페이 한방침 카이로프랙틱 치과혜택 보청기 안경 피트니스 파트 B보험료 환급 비타민등 비처방약 무료지원등을 체크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보험플랜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

메디케어 보험사들은 위에서 언급한 여러 가지 보험 혜택에 대하여 매년 추가 증액 감액등의 변동을 주고 있다.

권 에이전트는 "다양한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HMO보험중 본인에게 적합한 플랜을 찾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 에이전트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문의: (714) 824-7489

▶이메일: kwon_byungyung@hot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