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랜선여행'을 아시나요? [ASK 미국 여행 - 박평식 US아주투어 대표]

박평식 US아주투어 대표

▶문= 코로나 시대 거리감을 무너뜨리는 온라인 랜선여행이 인기입니다.

▶답= 코로나 시대 여행 플랜 B로 랜선여행, VR(가상현실), 목적지 없는 관광비행 등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여행의 다양한 존재 가능성을 보여주며, 우리들은 그안에서 나름의 소소한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항공업계는 출발지로 다시 돌아오는 회항여행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호주 콴타스 항공에서는 호주 영공을 7시간 동안 날다가 돌아오는 항공여행 상품을 판매했는데 10분 만에 매진됐습니다. 대만에서도 K팝의 인기에 힘입어 제주 영공을 도는 회항여행상품을 내놓았는데 이 역시 4분 만에 매진됐습니다.

안방에서 세계 각국을 여행할 수 있는 VR 컨텐츠들도 인기입니다. 특히 각국의 관광청들은 인터넷 홈페이지와 유투브, SNS 등을 통해 코로나 19로 막힌 하늘길을 대신 이어주는 랜선여행 프로그램들을 다채롭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한국관광공사는 '여행앓이 날려줄 사이다 드론 여행' '100% 실감 체험 360도 VR 여행' 등을 통해 모국의 관광지들을 간접체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영국관광청은 유투브 공식 계정인 @Love Great Briutain에 자전거를 타고 런던을 돌아보는 360도 VR 영상을 업로드해두었습니다. 이외에도 가이드 다이빙 영상을 따라 바닷속을 탐험해보는 미국 벅아일랜드리프 국립공원, 요정들이 산다는 플리트비체(Plitvice)의 인스타그램 등도 필자가 즐겨 찾는 컨텐츠들입니다.

필자의 여행 기록들은 페이스북 @Tourmentor Pyoungsik Bahk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 여행지에서 직접 촬영한 생생한 사진과 동영상들이 업로드되어 있으니 편하게 둘러보면서 하늘길이 열리면 떠나고 싶은 여행지들을 골라두어도 좋겠습니다.

한편, US아주투어는 현재 다양한 모국관광 상품과 의료관광 상품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랜드캐년, 레익타호,옐로스톤, 아치스캐년, 레드우드 등의 로컬 여행상품을 하이브리드 투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상품으로는 2021년 2월과 3월 두 차례 출발하는 '아프리카+두바이+블루트레인2박'(15일/17일) 상품을 모객중입니다.

▶문의 (213)388-4000,

[email protected],

www.usajutour.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