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남석환 안과] "백내장 칼대지 않고 수술" 레이저 수술법 도입

한인 개인병원 첫 레이저 수술 장비
눈 처짐으로 인한 눈꺼풀 수술도 해

남석환 원장은 백내장수술에 레이저 수술법을 도입해 수술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인 개인병원으로는 최초로 레이저 수술장비를 들여왔다. 이 기기는 'Catalys'라는 레이저기기(사진 왼쪽)로 대형병원에서도 한두대 밖에 갖추지 못한 최신장비다.

남석환 원장은 백내장수술에 레이저 수술법을 도입해 수술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인 개인병원으로는 최초로 레이저 수술장비를 들여왔다. 이 기기는 'Catalys'라는 레이저기기(사진 왼쪽)로 대형병원에서도 한두대 밖에 갖추지 못한 최신장비다.

LA한인타운 3가에 위치한 '남석환 안과(원장 남석환)'는 백내장 수술로 한인들에게 유명한 병원이다. 남 원장은 수년전부터 백내장 신수술법을 개발해 의학계에서도 주목을 받는 안과전문의다.

남 원장은 백내장수술에 레이저 수술법을 도입해 수술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인 개인병원으로는 최초로 레이저 수술장비를 들여왔다.

이 기기는 'Catalys'라는 레이저기기로 대형병원에서도 한두대 밖에 갖추지 못한 최신장비다. 이를 활용해 백내장 수술을 함으로써 칼을 대지 않는 백내장 수술이 가능해졌다. 남 원장은 "'Catalys' 도입으로 기존 백내장 수술법에 더해 레이저 수술까지 모두 할 수 있게 됐다. 레이저 수술은 더 정교하게 백내장을 제거하고 환자들의 회복시간도 더 빠르다."고 밝혔다.

이어 '백내장 수술시 원시 및 근시 시력과 난시까지 레이저로 조정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레이저 백내장수술은 보험적용이 되지 않으므로 환자들의 요청에 따라 선별 수술하고 있다. 남 원장이 개발해 시술중인 백내장 신 수술법은 기존 수술법에 비해 수술시간이 현저히 짧고 회복도 빨라 이를 배우려는 다른 안과의사들도 많다.

백내장 수술은 미국에서는 수술중 가장 일반적인 수술로 꼽힌다. 나이가 들면 남녀 대부분 백내장증상이 나타나는데다가 메디칼이나 메디케어등 보험으로 커버돼 어렵지 않게 수술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즈음은 노인성 질환의 일환으로 인한 눈 처짐으로 인하여 눈꺼풀 수술을 많이 문의받고 있다. 눈꺼풀이 처짐으로 시야가 좁아지고, 눈꺼풀에 처진 피부의 마찰로 인한 피부질환, 또 눈썹에 찔려서 눈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러한 문제들을 양쪽 꺼풀 수술로 해결하고 있다.

남석환 안과는 최근 10만달러를 들여 가장 최신 버전( Tope of the line ) Leica Proveo Ophthalmic microscope를 마련하는 등 항상 새로운 기기들로 정비하는데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남 원장은 새로운 기기와 발전된 기술을 접목해 환자들에게 더 좋은 결과를 주기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다. 7살때 미국에 온 1.5세인 남 원장은 시카고대학을 졸업하고 UCLA의대와 UCLA안과 레지던트를 거친 미국보드 전문의다. 백내장 외에도 녹내장 당뇨병성 망막증 각종 눈질환과 눈수술을 한다. LA한인타운 3가와 옥스포드에 위치했다.월~ 금 오전 9시~오후 5시30분까지 진료한다.

▶주소: 4278 W 3rd St, LA

▶문의: (213)368-0388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