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그룹 건강 보험이 있는데 메디케어 신청해야 하나요? [ASK미국 메디케어/보험- 클라라 안 플래너]

클라라 안 플래너

▶문= 65세가 되는 직장인입니다. 현재 그룹 건강 보험이 있는데 지금 메디케어를 신청하지 않으면 벌금을 내야 하나요? 어느 보험을 선택해야 할지도 조언해 주세요.

▶답= 65세에 메디케어 수혜 대상이 되었는데 본인 생일 3개월 전후 7개월 내에 가입하지 않는다면 파트 B는 일시적, 파트 D는 평생 벌금 대상이 됩니다. 단, 그룹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예외입니다. 직장을 퇴직 할 때 메디케어에 가입하면 됩니다. 그룹 보험을 유지하는 편이 나을지, 메디케어를 받는 것이 나을지에 대해서는 보험료부터 비교해보세요.

메디케어의 경우 파트 A 병원 보험은 10년 이상 세금을 낸 경우 무료이고, 파트 B 의사 진료 보험료는 2020년 기준으로 $144.60입니다. 연 인컴이 개인 $8만7천, 부부 $17만4천 이하일 경우입니다. 만약 지난 2년간의 소득이 이보다 높은 경우 인컴에 따라 추가 보험료를 내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고소득 층은 약 7%에 불과합니다. 남가주에 거주하시는 대부분의 시니어 분들은 메디케어 보험 가입 후 본인 부담 보험료가 파트 B $144.60뿐일 때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파트 A와 B에서 모자라는 보충 보험으로 파트 C를 선택 시 매달 보험료는 무료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것은 현재 보험이 HMO 인지 PPO 인지, Out of Pocket은 얼마인지, 배우자가 함께 가입된 상태라면 그룹 보험 탈퇴 후 어떻게 할 것인지 등 여러 가지 측면을 비교해 보십시오. 그룹 건강 보험은 일단 나오면 다시 가입할 수가 없습니다. 그룹 보험을 계속 유지하다가 탈퇴할 경우에는 특별가입기간(SEP)을 통해 메디케어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연례가입기간 (AEP) 때까지 기다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떤 분은 직장에서 몇십 년 동안 가지고 있던 그룹 보험에서 나오는 것이 겁이 나 80이 되도록 그룹 보험에 계시다가 최근 메디케어로 옮기면서 매월 $200 넘게 절약하셨습니다. 그룹보험을 취소하지도 않고 메디케어 보험에 가입하신 분도 계셨고, 또 어떤 분은 그룹 보험을 유지하는 것이 유리한데도 무조건 65세가 되었다고 메디케어를 신청하신 분도 계셨습니다. 시니어가 되면 건강 보험을 이용할 일이 많아지고 제한된 인컴을 갖게 되므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건강 보험 플랜과 보험료 비교가 필수입니다.

▶문의: 클라라 보험 213)700-5373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