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구글·ADT 동반자 관계 구축' 외
구글·ADT 동반자 관계 구축구글이 보안전문기업 ADT와 손잡고 스마트 홈시큐리티 서비스를 공동 제공한다. 3일 월스트리트저널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ADT 지분 6.6%를 4억5000만 달러에 매입하고 장기적인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양사는 구글과 자회사 네스트의 보안 하드웨어와 서비스를 ADT의 설치, 감시 네트워크 서비스 등과 결합하는 작업에 착수한다.
백화점 로드앤테일러 파산
약 200년 가까운 역사와 함께 미국 내에서 가장 오래된 럭셔리 백화점 체인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로드앤테일러(Lord&Taylor)가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로드앤테일러의 모회사이자 여성의류 렌털 업체인 르 토트(Le Tote)도 함께 파산보호신청을 냈다. 로드앤테일러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3월 38개의 소매 매장의 문을 일시적으로 닫은 후 온라인 판매를 해왔다.
신사복 ‘멘스…’ 모회사 파산
신사복 업체인 ‘멘스 웨어하우스’ 모회사인 테일러드 브랜즈가 2일 파산보호를 신청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신사복을 중심으로 성장한 이 회사는 ‘멘스 웨어하우스’ 이외에 ‘조스 에이 뱅크’(JoS. A. Bank) 등 여러 브랜드를 보유해 현재 북미 지역 매장이 약 1천400개에 달하며 직원 수는 1만8천명 수준이다. 이 회사는 재택근무 확산으로 정장 수요가 줄면서 경영난을 겪어왔다.
세븐일레븐, 스피드웨이 인수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일본의 세븐앤아이‘(7&i) 홀딩스가 주유소 스피드웨이를 인수했다. 스피드웨이는 주유소와 편의점이 복합된 형태로 약 4000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인수가는 약 220억 달러다.
제조업 훈풍에 WTI 1.8% 상승
국제 유가는 3일 제조업 훈풍에 힘입어 상승했다. 이날 9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배럴당 1.8%(0.74달러) 오른 41.01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미 공급관리자협회(ISM)가 이날 발표한 7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54.2로 최근 15개월간 가장 높은 수치를 찍은 것이 투자 심리를 부추겼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