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투고 음식 주문 모바일 서비스, ‘투고투고닷컴’ 인기

주문부터 결제까지 쉽고 빠른 온라인 및 모바일 시스템
타사 주문 플랫폼보다 훨씬 저렴한 수수료와 비용
업소등록 무료 및 커뮤니티 홍보 마케팅 대행

LA시가 허가 받지 않은 요식업소들의 배너 부착에 벌금 티켓을 강력하게 발부하겠다고 선언하자 한인 요식업계는 엎친데 덥친격의 이중고에 몸살을 앓게됐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한인 비즈니스 업종 가운데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업종은 요식업계다.

한인 요식업계는 재택 명령과 셧다운 조치로 인해 매출 급감은 물론이거니와 아예 폐점하는 업소들이 속속 늘어나는 존폐의 위기에 놓여있다. 그나마 야외 식사와 투고 및 배달로 자구책을 마련하며 힘겹게 비즈니스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투고와 배달 홍보 배너 부착에 대한 벌금 징수는 청천벽력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대다수의 업소는 투고(To-go)나 배달 주문에 의존하며 업소 사활을 걸고 있으며 허가된 페티오등과 같은 야외 테이블에서 다인-인 서비스를 제공할 때에도 대면 주문을 최소화할 수 있는 주문 방법을 찾느라 애를 먹고 있는 것이 최근 요식업계 가 직면한 과제로 떠올랐다.

이런 상황에서 얼마 전 론칭한 미주 최대 온라인 음식 주문 마켓 플레이스 투고투고(2go2go.com)는 요식업계에 돌파구를 마련해 주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한인 스몰 비즈니스를 전방위적으로 서포트하는 플랫폼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투고투고닷컴은 업소들을 대신해서 온-오프 통합마케팅 전략으로 투고와 배달 가능한 업소들을 한인커뮤니티는 물론 타인종 커뮤니티에도 널리 알려주고 있다. 업소들이 굳이 벌금을 물어야 하는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투고나 배달 주문을 알릴 필요가 없게 됐다.

요식업소의 경우 기존에 온라인 주문 웹사이트가 없더라도 기본적인 업소정보와 메뉴를 투고투고닷컴에 등록하기만 해도 바로 온라인.모바일 주문을 받게 된다. 온라인으로 들어온 주문 내용은 업소 대표 이메일이나 업소내에 기존 사용 중인 프린터로 투고 및 배달 주문에 대한 상세 내역이 보내 진다.

기본적인 업소정보는 업소 사진과 음식 사진, 가격, 영업시간, 주소등이며 투고투고닷컴에 업소를 등록하는 절차 역시 간단하게 이루어진다.

고객의 경우는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도 없이 투고투고닷컴을 클릭한 후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음식을 주문 할 수 있고 만약 다인-인을 위해 업소를 찾을 경우 투고투고닷컴에서 제공한 업소 전용 QR코드를 스캔해 음식 주문과 결제를 비대면으로 동시에 처리하게 된다. 이러한 주문 방식은 주문을 위해 줄을 설 필요도 없으며, 포스(POS) 단말기와 연동되기 때문에 계산대로 가야하는 불편함과 불필요한 접촉을 해소시켰다.

고객은 단지 종업원이 서빙을 해줄 때만 만나면 된다. 투고투고닷컴의 온라인 주문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단계적으로 주문부터 결제까지 손쉽게 이뤄지며 주문을 마치면 고객들은 업소에 들러 픽업만 하면 된다. 투고투고닷컴은 주문과 픽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시켜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비대면 주문 트랜드 솔루션을 완성해냈다.

기존의 그럽허브, 포스트메이트, 도어대시, 우버잇츠를 이용하는 한인 업소의 경우 주문을 통한 매출에 대해 업소가 앱 회사들에게 추가적으로 마케팅 커미션, 딜리버리 커미션 등을 지급해야 하는 비용적인 부담이 만만치 않았다.

그뿐만 아니라 고객이 식당내에서 지불하는 음식 가격과 주문 앱을 통한 가격에서의 차이나 혹은 서비스 요금도 식당의 수익과는 전혀 관계가 없이 앱 회사들의 수익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한인 업소들의 경우는 그다지 매출 신장이 되지 않았다는 불만도 많았다.

하지만 투고투고닷컴은 과도한 운영관리와 중개수수료 그리고 광고비를 요구하는 다른 타 업체 솔루션과 반대로 소액의 적정 결제 수수료만 받을 뿐 다른 앱 회사들이 부과하는 마케팅 커미션 등의 추가 비용이 없어 식당에서 판매를 늘리는 만큼 식당의 수익으로 이어지게 되는 셈이다.

무엇보다도 투고투고닷컴은 미주중앙일보 공식 웹사이트 코리아데일리닷컴과 협업을 통해 소셜미디어 광고와 다양한 홍보.마케팅으로 한국 음식과 맛집들을 소개하고 주문을 늘리는 데에도 시너지를 창출해내고 있다.

현재 투고투고닷컴은 업소 등록에 소요되는 셋업비.등록비 등을 무료로 해주고 있으며 트렌젝션이 발생했을 때의 비용도 최저로 지원하기로 했다

▶투고투고닷컴 가입 문의

1-888-339-010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