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생필품이 된 마스크, iMato가 책임지겠습니다”

FDA 등록 의료용품 생산업체 제품
유럽에도 유통 가능한 CE마크 발급

FDA 등록 의료용품 생산업체와 손잡고 새롭게 선보이는 ‘iMato 일회용 보호마스크’ 제품과 사용 설명서.

FDA 등록 의료용품 생산업체와 손잡고 새롭게 선보이는 ‘iMato 일회용 보호마스크’ 제품과 사용 설명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하루하루가 불안한 가운데 누구에게나 필요한 생활필수품이 된 마스크-.

일상 생활 속에서 코로나19 감염을 막아주는 가장 간단한 개인보호장비(PPE)인 마스크를 구매하려는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중에서는 이미 다양한 제품들이 유통·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미국에 수입된 많은 KN95 마스크가 검증되지 않은 저품질의 제품들도 뒤섞여 판매되고 있어 마스크를 구매하려는 일반인들의 혼란을 초래하고 있다는 사실은 공공연한 비밀이 되고 있다. 어느 제조업체에서 생산되었는지도 모를 상품들이 버젓이 유통되고 있고, 또한 그것을 사용하는 수많은 소비자들이 안전을 보장받지 못하면서도 이런 사실조차 모르고 있는 경우도 많은 실정이다.

이에 뉴저지주 패세익에 위치한 한인 업체 ‘5포인츠클로싱(5Pointz Clothing, Inc.)’이 중국 의료기기 제조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새로운 마스크 브랜드 ‘iMato 마스크’를 론칭,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배포에 나섰다.



새롭게 미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iMato 일회용 보호마스크(영문명 iMato Disposable Protective Mask)’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iMato 일회용 보호마스크는 중국에서 의료용품을 생산 중인 제조업체가 생산하며, 이 제조업체는 연방식약청(FDA)에 등록되어 있다. 또 iMato 마스크 상품 자체도 FDA에 등록되어 있다. KN95 마스크 제품을 판매하는 많은 업체들이 FDA 인증(approved) 제품이라고 홍보하고 있으나, FDA는 KN95 제품을 인증해 주는 기관이 아니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둘째, iMato 마스크는 유럽 유통에 필수인 CE마크 및 기술인증서(Certificate of Compliance)를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유럽인증기관 ECM을 통해 발급받았으며, 이 인증서는 ECM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언제든지 확인(verify)할 수 있다. 현재 유통되는 KN95의 인증서는 가짜로 판명된 경우가 많아 ECM 측은 본사의 인증서를 위조하는 행위에 대해 엄중하게 경고하고 있다.

셋째, iMato 마스크는 실제 실험 결과보고서(Test Report)를 보유하고 있어 신뢰할 수 있다.

또한 긴급사용승인(EUA) 규정에 따라 제조업체 정보가 포장에 기록되어야 하고, 비의료용(non-medical)임을 명시해야 하므로 일반 보호용 마스크를 구입할 때는 소비자의 눈을 현혹하는 광고나 문구 표현이 없는지 주의깊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참고로 연방질병통제센터(CDC)에서 권고하는 FDA 규정(Appendix A)에 등록된 KN95 제품은 일반인이 구매할 수 없으며, 오로지 의료계 종사자만 구매할 수 있다(EUA 5월 7일 개정안 참조).

이처럼 iMato 일회용 보호마스크는 일반인용 제품을 위한 KN95/FFP2 필터링 레벨의 마스크로서 가장 믿을 수 있고 안전한 보호 마스크로 평가받고 있다.

iMato 마스크 구매 관련 문의는 전화 201-365-6095 또는 e메일(info@5pointzclothing.com)로 하면 된다.


김일곤 기자 kim.ilgo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