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카드서비스 장학금 수여식
제17기 장학생 20명 선발
코로나19로 온라인 진행
지난 18일 열린 장학금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온라인 미팅 앱인 줌(ZOOM)을 이용해 진행됐다.
미 전역에서 진행된 신청서 접수를 지난 5월 말 마감 후 ‘뱅크카드서비스 장학생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장학생 20명에게는 각각 1000달러씩 총 2만 달러의 장학금과 증서가 전달됐다.
이번 17기 장학생에는 ▶뉴욕: 젬마 홍(유펜) ▶뉴저지: 크리스티나 정(빌라노바), 유나 김(하바드칼리지), 재스민 강(남가주대) 등 4명이 선발됐다.
장학생위원회 관계자는 올해에는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뛰어난 학생들의 지원이 몰린 가운데 학생들의 현실과 미래, 개개인이 가진 포부를 가늠할 수 있는 에세이를 중점적으로 살폈다고 전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 패트릭 홍 대표는 격려사를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목표 달성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면 성공이라는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며 “대학에 진학해서도 가족과 친구 및 커뮤니티로부터 받은 많은 사랑과 지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학업에 부단히 정진해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일곤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