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지구촌 요리·디저트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 '쏠쏠'

‘집콕’ 생활 속 추천 먹거리

한인들도 즐겨 먹는 베트남 쌀국수. 육수 만들기가 시간이 걸리지만 잘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박낙희 기자

한인들도 즐겨 먹는 베트남 쌀국수. 육수 만들기가 시간이 걸리지만 잘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박낙희 기자

한국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불고기. 덮밥으로 해 먹어도 일품이다. 박낙희 기자

한국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불고기. 덮밥으로 해 먹어도 일품이다. 박낙희 기자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크레프. [crepessquare.com 제공]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크레프. [crepessquare.com 제공]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옥수수 간식 엘로테. [SimpleFoodie 제공]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옥수수 간식 엘로테. [SimpleFoodie 제공]

어린이들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 추로. [디즈니랜드 블로그 제공]

어린이들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 추로. [디즈니랜드 블로그 제공]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하루 세끼를 집에서 해결하게 됐다. 색다른 요리를 먹어보고 싶어하는 자녀들의 성화에 설거지하고 돌아서면 또다시 메뉴를 걱정해야 하는 엄마들의 스트레스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럴 때 직접 나서 요리를 해 보면 어떨까. USA투데이와 미셰린 가이드가 코로나 사태 중 집에서 한 번쯤 해 먹어 보길 권하는 세계 각국의 요리와 디즈니가 공개한 인기 먹거리 추로 바이트 등 요리 및 간식 조리법을 소개한다.

베트남 쌀국수

한인들도 즐겨 먹는 월남 국수. 흔히 말하는 ‘포집’에서 가족, 친지들과 함께 맛보던 월남 국수를 직접 만들어 보자. 육수 만들기에 시간이 걸리지만, 많이 만들어 냉동 보관하면 여러 번 먹을 수 있다. 미셰린 가이드의 육수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 사골, 소꼬리, 목뼈, 얇게 썬 양지머리 또는 스테이크 고기, 스타아니스, 계피 스틱, 블랙 카다몬, 정향, 백후추, 양파, 생강, 흑설탕, 생선소스, 쌀국수, 민트, 파, 라임, 숙주, 실란트로

▶조리법

1. 화씨 350도로 예열한 오븐에 양파, 생강을 넣고 속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1시간 정도 굽는다.

2. 양파와 생강을 꺼내 식힌 후 양파는 반으로, 생강은 5밀리 두께로 썬다.

3. 큰 솥에 물을 끓인 후 소뼈를 넣고 3분간 데친 후 찬물로 씻는다. 양파, 생강, 설탕, 물 1.3갤런을 넣고 센 불로 끓이면서 불순물을 뜰채로 걷어낸다.

4. 약한 불로 4시간 동안 끓이면서 찌꺼기는 계속 걷어낸다.

5. 육수에 후추, 계피스틱, 스타아니스, 블랙 카다몬을 넣고 1시간 정도 더 끓인다.

6. 뻐와 건더기를 건져내고 육수를 체에 거른다.

7. 육수가 식으면 표면의 기름을 조금만 남겨두고 모두 걷어낸다.

8. 육수는 냉장고에서 3일, 냉동고에서 3개월 정도 보관할 수 있다.

9. 끓는 물에 익힌 쌀국수에 숙주, 양지고기, 썬 양파, 파, 실란트로, 민트, 라임을 올려 생선 소스와 함께 내놓는다.

한국 불고기

한국 대표 음식 중 하나로 타인종들도 좋아하는 불고기. 댐딜리셔스닷넷이 알려주는 손쉬운 소 불고기 조리법을 소개한다.

▶재료: 갈빗살 스테이크 1.5파운드, 작은 배 반개, 저염 간장 1/4컵, 흑설탕 2큰술, 참기름 2큰술, 다진 마늘 3쪽, 간 생강 1큰술, 고추장 1큰술, 식물성기름 2큰술, 얇게 썬 파 2개, 구운 참깨 2작은술

▶조리법

1. 스테이크를 비닐 랩으로 싸서 냉동실에 30분 넣어뒀다가 꺼내 1/4인치 두께로 썬다.

2. 중간 그릇에 배, 간장, 흑설탕, 참기름, 마늘, 생강, 고추장을 섞는다.

3. 갤런 크기의 집록(Ziploc) 백에 섞은 양념과 간장, 스테이크를 버무린다. 최소 2시간에서 반나절 정도 재어둔다.

4. 주철 그릴 팬이나 프라이팬에 식물성 기름 1큰술을 두른 후 중불로 가열한다. 스테이크를 한겹으로 그릴 팬에 넣고 측면 당 약 2-3분씩 구운 후 한 번 뒤집어 익힌다. 나머지 스테이크도 같은 방법으로 조리한다.

5. 기호에 따라 파, 참깨를 곁들여 내놓는다.

6. 콩나물, 깻잎과 함께 덮밥처럼 불고기를 밥에 얹어 먹어도 된다.

프랑스 크레프

디저트나 간식거리로 인기가 많은 크레프. 푸드닷컴이 추천하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크레프 간단 조리법을 소개한다.

▶재료: 밀가루 1컵, 우유 1.5컵, 개란 2개, 식물성 기름 1작은술, 소금 1/4작은술

▶조리법

1. 밀가루, 우유, 개란, 기름을 섞어 반죽한 후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2. 6인치 크기의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가열하다가 불을 끈다.

3. 반죽 2큰술을 프라이팬에 부어 얇고 균일하게 퍼트린다.

4. 다시 불을 가해 한쪽이 갈색이 될 때까지 굽는다.

5. 페이퍼 타올 위에 프라이팬을 뒤집어 크레프를 꺼낸다.

6. 크레페에 아이스크림, 바나나, 딸기, 생크림, 초콜릿, 과일잼, 크림치즈, 파인애플, 햄, 메이플시럽 등 취향에 맞게 올려놓고 반으로 접어 덮거나 둥글게 말아 내놓는다.

멕시코 엘로테

대표적인 멕시코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인 옥수수 간식으로 치즈, 마요네즈, 칠리, 라임을 곁들여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키친 기젯이 알려주는 조리법을 소개한다.

▶재료: 옥수수 4개, 마요네즈 1/4컵, 코티야치즈 1/2컵, 라임 4조각, 발렌티나 또는 타파티오 핫소스, 타진 또는 앤초 칠리 파우더, 나무젓가락

▶조리법

1. 물이 담긴 큰 냄비에 껍질과 수염을 제거한 옥수수를 넣은 후 뚜껑을 닫고 5분간 끊인 뒤 꺼낸다.

2. 어느 정도 식으면 나무젓가락을 옥수수 속대(심)에 꽂아 넣는다.

3. 마요네즈 1큰술을 옥수수에 바른 후 코티야치즈 2큰술을 뿌린다. 라임을 짜서 바르고 매운 소스와 칠리 파우더로 가미한다.

4. 나무젓가락을 그대로 또는 제거하고 접시에 담아 내놓는다.

스페인 추로

디즈니 파크의 인기 먹거리 가운데 하나인 추로 바이츠. 디즈니가 코로나 사태 후 집콕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조리법을 공개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추로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보자

▶재료: 물 1컵, 버터 8큰술, 소금 ¼티스푼, 계피가루 ¾티스푼, 다용도 밀가루 1¼컵, 계란 3개, 식물성 또는 카놀라 기름 1 ½컵, 설탕 ½컵

▶조리법

1. 1/2 쿼트 소스 팬에 물, 버터, 소금 및 계피가루를 함께 넣고 중불로 끓이다 약하게 줄인다.

2. 밀가루를 넣고 세게 교반 한다. 둥근 모양이 되면 불을 끄고 5-7분 동안 식힌다.

3. 한 번에 하나씩 계란을 넣고 섞일 때까지 저어 준 후 따로 둔다.

4. 중간 프라이팬 또는 1쿼트 스튜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 또는 온도가 350도에 이를 때까지 가열한다.

5. 별 모양 팁이 장착된 파이핑 백에 반죽을 넣는다. 냄비에 반죽을 1인치씩 잘라 채우고 기름에 튀긴다.

6. 황금빛 갈색이 될 때까지 튀겨지면 기름채로 건져낸 후 페이퍼 타올로 기름기를 빼낸다.

7. 그릇에 설탕과 계피 1/2티스푼을 섞은 후 추로를 넣어 묻힌다.

8. 초콜릿 등 좋아하는 소스와 함께 내놓는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