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시루당] '굳지않는 영양떡' 무료 배달

영양건강떡 2박스 주문 배달
좋은 재료 맛좋은 떡 만들어

시루당에서 건강영양떡을 2박스 이상 주문하면 무료배달 서비스한다. 사진은 시루당 매장 모습.

시루당에서 건강영양떡을 2박스 이상 주문하면 무료배달 서비스한다. 사진은 시루당 매장 모습.

LA한인타운의 대표적인 떡 전문점인 '시루당(대표 이문갑 이형숙)'에서 '굳지않는 건강 영양떡'을 2박스 이상 주문하면 무료배달 서비스한다.

시루당의 굳지않는 영양떡은 특수기법으로 만든다. 보통 떡을 냉장보관할 때 딱딱하게 굳는 단점을 해결했다. 이문갑대표와 부인 이형숙대표는 수년전부터 아침 건강영양떡을 만들어 왔다. 아침식사 대용으로, 또는 다이어트 건강식으로도 큰 인기를 끌었지만, 냉장보관이 쉽지 않은게 유일한 단점이었다. 영양떡 한 박스를 사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을만큼 꺼내 해동시키는데, 냉장실에 넣어둘 경우 떡이 굳어 먹기가 불편했다.

이대표 부부는 이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수많은 실패를 거듭한 끝에 마침내 답을 찾아냈다. 떡 제조공정때 저온상태에서 떡 안에 기포를 생성시키는 방법을 개발한 것. 이렇게 만든 영양떡은 냉동실에서 꺼내 냉장실로 옮겨놔도 굳지않고 늘 촉촉하고 찰진 본래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시루당의 건강영양떡은 현미 영양찰떡, 흑미 영양 공주떡, 쑥뽕잎 영양 찰떡등 3종류로 구성된다. 1박스에 48개가 각각 개별포장돼 담겼다. 땅콩, 밤, 대추, 호두, 서리태, 완두콩등 부재료가 듬뿍인 영양만점 건강식이다. 낱개로 포장돼 있으므로 출근길이나 아이들의 아침식사용으로 손쉽게 먹을 수 있다. 구입한뒤 바로 냉동실에서 장기보관이 가능하고, 먹기전 필요량을 2~3일전에 냉장실로 옮겨놓고 먹으면 된다.

시루당은 예쁘고 맛있는 떡을 만들어 팔기로 소문난 곳이다. 시루당의 떡을 보면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속담이 딱 들어맞는다. 색과 모양도 좋고, 맛과 영양까지 뛰어나 인기다. 팥 시루떡, 경단, 떡 케이크, 앙꼬말이떡, 가래떡등 종류도 다양하다. 돌잔치나 백일, 칠순등 잔치용은 물론 결혼식 폐백과 이바지 답례떡, 파티용 떡들도 전문으로 만들어준다.

시루당 영양떡은 특수기법으로 만든 '굳지않는 영양떡' 이다.

시루당 영양떡은 특수기법으로 만든 '굳지않는 영양떡' 이다.

이문갑-이형숙 부부대표는 "떡은 재료가 우선"이라고 입을 모은다. 좋은 재료를 써야 떡 맛이 살아난다는 얘기다. 주재료인 쌀부터 최상급으로 쓰고, 호두, 잣, 대추, 밤등 부재료들도 값싼 수입품 대신 인근 관계농장에서 재해한 것중에서 골라온다. 인공첨가물도 전혀 쓰지 않는다. 이렇게 만든 떡은 입소문을 타고 퍼져 수많은 단골손님들로 이어졌다.

건강영양떡을 비롯한 시루당의 떡은 2,3일전 예약해야 한다. 왕 찹쌀 모찌와 영약떡 2상자 이상 주문하면 LA를 중심으로 20마일 이내 지역에 요일별로 배달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 20마일이 초과되는 지역에 대해서는 별도의 배송료가 부과된다.

▶주소: 928 S Western Ave #109, LA (코리아타운플라자내)

▶문의: (213)386-7423


앨런 최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