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특급 셰프의 밸런타인스데이 특선 요리 '다케스시'

한정식ㆍ일정식ㆍ간장게장은'일품'
가족ㆍ동호회 모임'예약 서둘러야'

LA한인타운의 옥스포드팔레스 호텔 레스토랑 다케스시는 30여 년 동안'입맛'의 즐거움 선사했다. 이번 밸런타인스데이에도 특급 셰프가 특선 요리를 준비했다.

▶프리미엄 사시미 코스(오마카세)

기본 사시미 구성은 참치 뱃살(토로), 광어, 코끼리 조개(미루가이), 전복, 중간 크기 방어(하마치), 성게알(우니), 로브스터, 해삼, 멍게, 산 새우다. 입 안에서 녹는 토로에다 찰진 광어, 쫀득한 전복은 맛 3대장이다. 미루가이와 우니, 탱탱하게 살이 오른 로브스터와 하마치, 해삼, 멍게, 산새우까지 곁들이면 맛의 대향연이 펼쳐진다. 버섯 전골로 혀의 미각 세포와 배를 따뜻하게 달래주면 완성되는 고급스러운 코스 식사다. 고객 주문을 셰프에게 위임하는 오마카세 메뉴답게 메뉴판에 없는 숨겨진 요리가 6~7종이 있다. 20년 내공의 셰프 손에서 재탄생한 특선이다.

▶우니/일정식

가장 많이 주문하는 메뉴 중 하나. 구성은 사시미, 스시, 날개다랑어(알바코어), 연어구이, 일본식 계란찜(차완무시), 알밥, 미니 우동이다. 알밥은 쌀알이 맑고 투명하여 밥을 지었을때 찰기와 윤기 살아있는 코시히카리 쌀로 지은 밥 위에 오색찬란한 알을 올려서 업그레이드했다. 우니 작은 사이즈 한판에 광어회에 일본식 오이냉채 무침인 스노모노와 미소국, 매운 참치롤이 소반에 담겨 나오는 우니 정식도 인기다.

▶한정식

된장찌개, 갈비찜, 조기구이, 더덕구이, 생선전, 물김치 등 정갈한 한 상 차림이다. 갈비찜의 쇠고기는 프라임과 초이스 등급으로 짠맛과 단맛이 서로 어우러진다. 고기는 잘 삶아져 야들야들하다. 조기구이의 조기도 한국산이다. 더덕구이도 일품. 흰쌀 밥에 쫄깃한 더덕구이를 올려 먹으면 더덕 향이 입안을 확 감싼다.

▶특별 메뉴

다케스시가 준비한 특별 메뉴는 간장게장 정식이다. 밥도둑 간장게장의 주연인 게는 속살이 가득 찼다. 특히 곁들여져 나오는 탱글탱글한 속살의 간장 새우는 게장과 또 다른 맛을 준다. 강원도 인제 용대리'황태 덕장'에서 공수한 황태로 만든 양념구이는 한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갈치조림도 새로 선보인 메뉴. 아침 식사 메뉴도 있다. 소규모 가족 식사 모임에서 동호회 등 여러 모임이 많아 예약은 서둘러야 한다.

영업시간은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나뉘어 있다. 아침 시간은 오전 7시에서 10시30분까지, 점심은 오전 11시 30분에서 2시 30분까지, 저녁은 오후 5시에서 9시까지다.

▶주소: 745 S Oxford Ave, LA, CA 90005

▶문의: (213)389-800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