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캡컨설팅 '학생 미술공모전'] 그림 영상 "자유롭게 표현하라!"

자유주제 입상작 장학금 지급
당선작품들 USC 시어터 전시

캡컨설팅이 제1회 학생 미술공모전을 열고 있다. 페인팅과 비디오 두부문에서 학생들의 상상력 가득한 작품을 공모한다. 입상작에게는 장학금을 수여한다.

캡컨설팅이 제1회 학생 미술공모전을 열고 있다. 페인팅과 비디오 두부문에서 학생들의 상상력 가득한 작품을 공모한다. 입상작에게는 장학금을 수여한다.

한인학생들의 예술적 재능과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할 특별한 마당이 열린다. 대학입학 컨설팅전문 '캡 컨설팅(CAP Consulting 대표 캐리 나)'에서 '제1회 학생 미술공모전'을 열고 있다. 그림 또는 영상에서 자유롭게 상상력을 펼쳐내는 작품을 선정하고, 총 장학금 2000달러를 수여한다.

이번 학생 미술공모전은 캡 컨설팅 계열 '빅 트리 리더십 파운데이션(Big Trees Leadership Foundation' 주최로 지난 1월 20일부터 진행중이다. 작품 마감은 오는 3월 14일까지다. 3월중 1차 심사를 거쳐 최종 입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오는 3월 28일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입상작들은 USC 로젠시어터(USC ROSEN Family Theater)에서 전시될 계획이다.

이번 학생 미술공모전은 예술적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미술공모전을 기획한 캐리 나 대표는 "최근 수년간 미국 각 대학들이 입학사정을 할때 미술 전공이 아니더라도 학생들의 예술적인 잠재력과 감각에 가산점을 주는 대학들이 많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한인학생들이 자신을 자신있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취지를 전했다.



이번 미술공모전은 6~8학년 중등부와 9~12학년 고등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각각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분야는 페인팅과 비디오 두종류로 구분해 작품을 받는다.

페인팅은 자유재료를 사용해 18X24 사이즈의 캔버스에 그린 그림이면 된다. 비디오는 1분30초 이내의 영상을 출품할 수 있다. 촬영장비는 휴대폰 카메라, 비디오카메라등 어떤 장비라도 상관없다.

주제는 말그대로 '자유주제'다.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이 전하고 싶은 이미지를 그림이나 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캐리 나 대표는 "마음속에 있는 이미지를 그림으로 그리거나 영상으로 나타내면 된다"며 출품작에 대한 심사도 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보는 관점에서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모전 신청방법은 홈페이지(www.bigtreesleadership.org)에서 참가 신청후 작품을 제출한다.

페인팅 부문은 작품 뒷면에 참가신청서를 부착한뒤 캡컨설팅 LA나 OC 오피스로 제출하고, 비디오 부문은 유튜브 링크로 접수후 입상작으로 선정되면 이메일(bigtreesleadershipfoundation@gmail.com)로 250MB 이하의 크기로 작품명, 작품 설명과 함께 전송하면 된다.

참가비는 30달러다. 공모전 참가자 모두에게 서티피킷이 발급된다.

▶주소: 501 Shatto Pl #403, LA

1201 S Beach Blvd #206, La Habra

▶문의: (213)626-9911

(562)383-3252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