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자녀 교육, 진로, 결혼 어떻게 하면 좋을까”

G2G선교회 대표 이훈구 장로 학부모 대상 가정세미나 개최
“하나님 향한 믿음, 행복한 삶으로 이끌 것”

G2G선교회 대표 이훈구 장로가 맥알렌 세계선교교회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정세미나를 인도하고 있다.

G2G선교회 대표 이훈구 장로가 맥알렌 세계선교교회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정세미나를 인도하고 있다.

지난 18일(토) 오후 8시 텍사스 남부 국경도시 맥알렌에 위치한 세계선교교회(담임 조철수 목사)와 주님의교회(담임 최우식 목사)의 공동 주최로 학부모 대상 가정세미나가 세계선교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가정 세미나 강사로는 G2G선교회 대표 이훈구 장로가 초청됐다.

이훈구 장로는 휴스턴에 위치한 남부개혁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2013년 G2G선교회를 설립해 가정세미나 및 월드비전 어린이 돕기 사역 등을 펼쳐오고 있다.

이 장로는 이날 세미나에서 자녀들의 교육과 진로, 그리고 결혼에 관한 내용을 전했다.



특히 이 장로 자신의 성경적 자녀양육 노하우로 자녀들이 미국 동부 명문대학 졸업하고 전문적이고 직장, 안정적인 결혼생활을 이어가는 등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해 참석한 한인 부모들에게 큰 도전을 주었다.

이훈구 장로는 "자녀 교육에 있어 자녀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습관이 들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며 "공부 외에 봉사활동 및 특별활동을 통해 국가와 세계에서 필요로 하는 인물이 되기 위한 기초를 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 장로는 특히 사춘기 자녀들을 둔 학부모들에게 이 시기에 청소년들이 탈선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사춘기 극복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진로 지도에 대해서는 진로결정 분석 방법인 6시그마의 X-Y 매트릭스 기법을 상세하게 전했고, 자녀 결혼에 대해서는 자녀들이 배우자 선정 시 네가지 지침 등을 말하며, 부모와 자녀가 갈등하지 않고 조기에 결혼에 성공할 수 있는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이훈구 장로는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물려줄 가장 귀한 선물 다섯가지를 소개했다.

이 장로는 "자녀들이 힘들고 어려운 세상에서 어떠한 비바람과 파도가 휘몰아쳐도 하나님의 은혜로 받은 그 소중한 믿음을 갖고 잘 극복하면서 남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한편 G2G선교회 이훈구 장로는 오는 2월 중순 맥알렌 시립도서관과 한글학교에서, 그리고 향후 휴스턴 등에서 한인 부모들을 대상으로 가정세미나를 계획중에 있다. 문의: g2gmission@hotmail.com

조훈호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