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인스타에 담을 '인생샷' 계획하라

2020년 상반기 레저 캘린더

하루하루 추억이 쌓여 인생이 된다. 올 한해 인스타그램에 올릴 수 있는 추억을 만들어보자. 사진은 많은 이들이 꿈 꾸는 스페인의 산티아고 길. [중앙포토]

하루하루 추억이 쌓여 인생이 된다. 올 한해 인스타그램에 올릴 수 있는 추억을 만들어보자. 사진은 많은 이들이 꿈 꾸는 스페인의 산티아고 길. [중앙포토]

하루, 하루, 하루가 소중하다. 무엇을 해도 흘러가는 게 시간이고 누구에게나 주어진 1년 365일이다. 그 수많은 날들 중 기억할 만한 추억이 없다면 자신의 삶에 대한'직무유기'다. 2020년을 시작하며 2020년의 끝을 생각해 본다. 2020년 한해'나의’인스타그램에는 어떤 사진이 남게 될까.

캘리포니아에는 작지만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재미있는 놀거리, 아름다운 자연 명소, 맛있는 먹거리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이 있다. 마음먹고 멀리 해외 여행 한번 떠나보는 것도 좋겠다. 레저 캘린더를 확인해 보며 2020년의 추억을 계획해 보자.

1월 마틴루터킹 주니어 데이(20일)

▶영화제

팜스프링스 국제영화제가 2일 개막해 오는 13일까지 팜스프링스 곳곳에서 열린다.

▶다인LA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LA관광청 주최 음식축제 ‘다인LA(Dine LA)’가 17일부터 31일까지 LA 400여 개 레스토랑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뮤지엄 무료 입장의 날

LA카운티미술관(LACMA) 등 남가주에 있는 40여개의 주요 박물관(미술관)들이 25일 ‘무료 입장의 날(Museums Free For-All)’을 맞아 입장객을 받는다.

2월 밸런타인스데이(14일), 프레지던트데이(17일)

▶LA아트쇼

남가주 최대 현대 미술제 LA아트쇼가 5일부터 9일까지 LA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세계 100여 개의 갤러리가 참여하는 행사로 20만sf 전시장에 설치된 수많은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프리즈 LA

세계 3대 아트페어 ‘프리즈’가 13일 프리뷰를 시작으로 14~16일, 할리우드 파라마운트 픽처스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70여 개 전세계 유명 미술관과 갤러리가 참여할 예정이다.

▶리버사이드 카운티 페어

74년 전통의 리버사이드 카운티 페어가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리버사이드 카운티 페어그라운드에서 개최된다.

3월 ▶정어리잡이 시즌

캘리포니아 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재미 정어리잡이. 3월부터 시즌이 시작된다. 정어리는 산란기인 3월부터 8월까지 가주 해변을 찾는다. 하지만 4월과 5월은 금어기간이니 주의해야 한다.

▶오토 클럽 400

전국개조자동차경주연맹(NASCAR)이 남가주에서 여는 유일한 레이싱 경주 오토클럽 400이 3월 1일 LA에서 동쪽으로 50마일 거리에 있는 폰태나에서 개최한다.

▶솔뱅와인축제

‘테이스트 오브 솔뱅(Taste of Solvang)’은 캘리포니아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솔뱅에서 매년 3월 열리는 푸드페스티벌이다. 행사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리며 와인과 맥주 제조사, 베이커리, 유명 식당들이 참여해 다양한 요리와 음료 그리고 디저트를 선보인다.

▶패션위크

3월, 남가주에는 핫한 패션 트렌드를 볼 수 있는 두 개의 패션위크가 열린다. LA패션위크는 26일부터 29일까지 머제스틱 다운타운에서, 엘파소 패션위크는 20일~28일 팜데저트에서 열린다.

▶연 축제

올해로 46회째를 맞은 연축제(Kite Festival)는 8일 리돈도피어에서 열린다. 수백 개의 연이 파란 하늘을 수놓는 이색 이벤트다. 축제에는 연날리기 외에도 라이브 뮤직과 댄스퍼포먼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다나포인트 고래축제

제47회 다나포인트 고래 페스티벌(Dana Point Whale Festival)이 7~8일, 14~15일 진행된다. 매년 캘리포니아 연안을 따라 이동하는 쇠고래를 기념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라틴푸드 페스트

다양한 라틴음식을 맛볼 수 있는 축제로 27일과 28일 양일간 샌타모니카 비치에서 열린다. 올해로 8회째를 맞았으며 매년 1만여 명이 찾는다.

▶토마토마니아

토마토마니아(Tomatomania)는 300여 종의 토마토가 소개되는 토마토 쇼. 3월부터 로저스가든, 데스칸소가든 등 남가주 곳곳을 돌며 진행한다. 다양한 토마토 모종을 구입할 수 있고 토마토 재배에 필요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4월 부활절(12일)

▶꽃구경 절정기

칼스배드 꽃단지, 발보아 호수 벚꽃, 앤틸롭 밸리 파피꽃 등이 최대 절정기에 이르는 시기다.

▶LA맥주축제

LA 비어 페스티벌은 수많은 수제 맥주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맥주 축제. LA센터 스튜디오에서 4일 열린다. 80여 개 브루어리가 참여해 200여 가지의 맥주를 선보인다.

▶코첼라

인디오 사막지대에서 열리는 세계 3대 음악축제 코첼라(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 Festival)가 9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아큐라 그랑프리

스릴 넘치는 자동차 경주 이벤트 아큐라 그랑프리(Acura Grand Prix)가 17일~19일까지 롱비치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돼 가족단위 나들이 장소로 좋다.

▶르네상스페어

르네상스페어(Renaissance Fair)는 중세시대 유럽풍 마을과 생활을 재현하는 행사로 어윈데일 샌타페 댐에서 4월 4일부터 5월 17일까지 열린다.

▶매실농장 나들이

매실시즌이다. 매실 액기스를 담는 한인들은 4월 말부터 5월 중순까지 직접 농장에 가서 구입할 수 있다.

5월 마더스데이(10일), 메모리얼데이(25일)

▶캠핑시즌

본격적인 캠핑시즌의 시작. 국립공원의 유명 캠핑장들은 연초부터 예약을 해야 한다. 예약사이트로는www.reserveamerica.com, www.recreation.gov 등이 있다.

▶딸기축제

‘가든그로브 딸기축제’가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가든그로브 다운타운에서 열린다.

▶체리페스티벌

102년 전통의 보몬트(Beaumont) 체리축제가 6월 4일부터 나흘간 보몬트 스튜어트 파크에서 열린다.

▶테미큘라 밸리 열기구 & 와인축제

형형색색의 열기구가 하늘을 수놓고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들이 소개되는 축제. 5월 29일부터 사흘간 스키너 호수 레크리에이션 센터에서 진행된다.

6월 ▶물놀이 시즌

본격적인 물놀이 시즌. 남가주에는 레이징 워터파크, 허리케인하버, 나츠 소크시티 등 크고 작은 워터파크가 20여 개 정도 있다.

▶LA와인축제

100여 개가 넘는 와인업체들이 참가하는 LA와인페스트가 6일과 7일 양일에 걸쳐 롱비치에 있는 파이크 아웃렛(Pike Outlet)에서 열린다. 와인 외에도 빵과 치즈 등 다양한 먹거리가 소개된다.

▶오하이 뮤직 페스티벌

매년 6월 오하이 야외 콘서트장 ‘리비볼’에서 열리는 ‘오하이 뮤직 페스티벌’이 올해는 11일~14일 나흘간 개최된다. 올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의 작곡가 겸 지휘자 마티아스 핀처를 초청했다.

▶소더스트 아트 페스티벌

남가주를 대표하는 여름예술축제 ‘소더스트 아트페스티벌(Sawdust Art Festival)’이 6월 26일 시작해 8월 30일까지 라구나비치에서 열린다.

------------------------------------------------------------------------------

2020년 국립공원 무료 입장일

▶1월 20일: 마틴루터 킹 주니어 데이

▶4월 18일: 국립공원 주간 첫날

▶8월 25일: 국립공원서비스 탄생 기념일

▶9월 26일: 국립공유지의 날

▶11월 11일: 베터런스데이

무료 낚시의 날

7월 4일과 9월 5일은 낚시 라이선스 없이도 무료로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주요 전시관 및 관광명소 무료 입장일

게티, 게티빌라, 브로드, UCLA 해머뮤지엄, 그리피스천문대는 연중 내내 입장료가 없다. 하지만 주차비는 부담해야 한다.

▶LA카운티 박물관(LACMA)

-매월 두 번째 화요일

-LA카운티 거주자는 월·화·목· 금요일 오후 3시 이후 무료 입장.

-마틴루터킹데이, 프레지던트 데이, 메모리얼데이 등 연방 공휴일은 무료입장

-17세 이하는 스페셜 전시를 포함해 입장료 무료.

▶헌팅턴 라이브러리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온라인(www.huntington.org)이나 전화(800-838-3006)로 예약필요.

▶데스칸소 가든

-매월 셋째 화요일.

▶LA카운티 수목원

-매월 셋째 화요일.

▶연중 무료

1월 11일부터는 MOCA는 입장료를 받지 않는다 .게티, 게티빌라, 브로드, 해머뮤지엄, 그리피스천문대는 연중 내내 입장료가 없다. 주차비는 부담해야 한다. 일부는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을 해야 입장할 수 있다.


오수연 기자 oh.sooyeo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