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5·4·3·2·1…2020년 여는 카운트다운 명소는?

LA다운타운에서 진행되는 카운트다운 이벤트 'NYELA'. 지난해 행사 모습. [뮤직센터 제공]

LA다운타운에서 진행되는 카운트다운 이벤트 'NYELA'. 지난해 행사 모습. [뮤직센터 제공]

2019년이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지난 한 해를 그리고 지난 10년을 되돌아 보는 시간이다. 그리고 이제 지난 시간을 뒤로 한채 새로운 한 해를 새로운 10년을 맞이할 때다. 조용히 새해를 준비하는 이들도 있지만 때로는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즐기며 인파 속에서 떠들썩하게 맞이하는 것도 새해를 활기차게 맞이하는 방법이다. 2020년을 신나게 맞이할 수 있는 카운트다운 명소를 소개한다.

가족과 함께 LA다운타운서

LA다운타운에서는 대규모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NYELA’가 열린다. NYELA는 올해로 7회를 맞는 대표적인 뉴이어스 이브 이벤트로 5만여 명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31일 오후 8시부터 1월 1일 오전 1시까지, LA시청부터 올해 새롭게 단장하고 재개장한 뮤직센터 플라자까지 일곱 블록에 걸쳐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입장 할수 있으며 무료다. 두 개의 무대가 마련되어 라이브 콘서트가 이어지고 댄스파티도 열린다. 또 유명 DJ들이 출격해 신나는 음악으로 파티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린다.

카운트다운 행사는 3D 비디오 프로젝션을 동원해 화려함을 더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40여 대 이상의 푸드트럭들이 초청돼 다양한 LA의 먹거리를 소개한다. 행사는 모든 연령층이 즐기는 가족 친화적인 이벤트이기 때문에 주류는 판매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nyela.grandparkla.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소: 200 North Grand Ave.

놀이기구 타고 카운트다운까지

놀이기구도 타고 화려한 뉴이어스 이브 파티까지. 31일 테마파크를 찾으면 일석이조다. 테마파크마다 31일 개장 시간을 연장하고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벌인다. 물론 놀이기구도 개장 시간동안 운행한다.

할리우드에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1일 오전 2시까지 오픈한다. 파크 곳곳에서 열리는 라이브 콘서트와 디제잉, 댄스파티도 즐길 수 있고 오전 1시까지 운행하는 라이드와 어트랙션도 이용할 수 있다.

파티는 크게 세곳에서 진행되는 머미라이드에서는 ‘라틴 비트' 파티가 심슨 플라자에서는 '일렉트릭 뉴이어’ 파티, 유니버설 플라자에서는 팝, 락, 힙합 등을 즐기는 ‘락 더 나이트’ 파티가 열린다.

자정에는 새해를 축하하는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개장 시간이 장장 17시간으로 가장 긴 시간을 이용할 수 있는 날이지만 하루종일 파크내에서 머물기 힘들다. 이때는 재입장 스탬프를 받으면 낮에 놀이기구를 타고 밤에는 카운트다운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나츠베리팜 역시 라이브 뮤직과 스윙댄스 등 파크 전체가 파티 분위기를 연출한다. DJ하울리와 JC가 디제잉을 맡았고 락뮤직 콘서트와 가족 친화적인 코미디와 마술쇼가 진행된다.

뉴이어스 이브를 위해 파크 내 식당 ‘스퍼스’는 스페셜 뷔페를 운영한다. 성인은 34.99달러, 시니어 29달러, 11세 이하 어린이는 18.99달러다. 오픈은 오후4시부터 10시. 나츠베리팜은 오전 10시에 오픈해 1일 오전 1시에 닫는다.

디즈니랜드도 운영시간을 연장해 오전 8시부터 1일 오전 2시까지 파크를 오픈한다.

파크내 3곳에서 카운트다운 행사가 진행되고 미키의 믹스 매직쇼는 오후 9시에 이어 오후 11시 59분에 특별히 한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어드벤처 파크 역시 따로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열고, 할리우드 랜드에서는 댄스파티를 개최한다.

선상에서 즐기는 파티

퀸 메리호는 ‘과거와 현재’를 주제로 뉴이어스 이브 파티를 연다. 배 곳곳에서 라이브 뮤직과 푸드, 음료 그리고 선상에서 열리는 5가지의 색다른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자정에는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행사는 오후 8시부터 시작해 1일 새벽 1시까지 열린다. 입장권은 120달러다.

▶www.queenmary.com

아이와 정오 카운트다운

키즈 스페이스 어린이 뮤지엄이 31일 ‘눈 이어스 이브(Noon Year’s Eve)’ 파티를 연다. 말그대로 시간은 자정 대신 정오다. 댄스파티 등 어린이를 위해 마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카운트다운은 정오에 맞춰 진행된다. 행사는 오전 11시에 시작해 오후 3시까지. ▶www.childrens-museum.org

마리나 델레이, 샌버나디노

샌버나디노에서도 대규모 뉴이어스 이브 파티가 진행된다. 3만명 정도가 운집하고 30여개의 댄스 공연이 진행되는 대형 파티다. 행사장은 18세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주류를 판매하기 때문에 21세 이상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countdownnye.com

마리나 델레이에서도 불꽃놀이와 함께 글로(glow) 파티가 열린다. 페이스페이팅, 댄스파티, 디제잉 행사 등이 열린다.

▶www.visitmarinadelrey.com/event/new-years-eve-glow-party


오수연 기자 oh.sooyeo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