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크리스마스 트리로 '행복 두 배'

















[웨이페어닷컴]


[웨이페어닷컴]





[아마존닷컴]


[아마존닷컴]





오렌지카운티 크리스마스 장식 마을로 유명한 '브레아 이글힐스'.


오렌지카운티 크리스마스 장식 마을로 유명한 '브레아 이글힐스'.


몇 년 만에 마음먹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했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에 저렴하게 인조 크리스마스 트리를 구입한 덕이다. 라이트가 달려 있는 6피트짜리 트리를 타겟에서 30달러에 구입했다. 오너먼트는 구입하지 않았다. 창고에 굴러다니던 것들을 달았는데, 나름 그럴싸하다. 집에 들어오면 나름 따뜻한 연말 분위기가 난다. 크게 비용이 들이지 않고도 느낄 수 있는 행복인데 왜 그리 짜게 굴었나 싶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는 ‘소확행’이다. 트리 하나로도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다는 얘기다. 아직 크리스마스는 3주나 남았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얼마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을 번거롭게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막상 해보면 어렵지도 그리 비용이 많이 들지도 않는다. 게다가 한번 구입하면 두고두고 쓸수 있으니 한번 만 마음 먹으면 행복감은 오래도록 누릴 수 있다.



트리나 장식은 월마트, 타켓, 홈디포 등 어디에서나 구입할 수 있다. 바쁘다면 온라인 구입도 가능하다. 현재 월마트에서는 라이트가 달려있는 6.5피트 크리스마스 트리를 3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좀 더 작은 트리를 원한다면 4피트 트리를 20달러대에도 구입할 수 있다. 타켓에서는 6피트짜리 인조 트리를 28달러에 할인한다. 라이트가 달린 6피트 트리는 42달러다.



오너먼트는 10~20달러 정도면 세트를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욕심을 부릴 필요는 없다. 한해한해 모아가는 재미가 쏠쏠해서다. 또 가격이 떨어지는 애프터 크리스마스에 내년을 위해 구입해 놓는 것도 알뜰하게 크리스마스 장식을 구입하는 방법이다.




생 크리스마스 트리 어디에서



생나무 크리스마스 트리는 한해용이다. 인조 트리에 비하면 비용이 많이 드는 셈이다. 하지만 집안으로 들어온 생나무의 향과 분위기는 그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크리스마스 트리 지속적으로 오르는 추세다. 전국크리스마스트리협회(NCTA)에 따르면 가격 상승은 주요 생산 지역인 오리건과 노스캐롤라이나에서의 공급이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올해 평균 가격은 76.35달러. 2012년 41.30달러에 비해 거의 2배 가깝게 뛰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트리는 10일을 넘기면 가격이 떨어지는 편이다. 좀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다면 며칠만 기다리면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판매하는 곳은 지역별로 곳곳에 있지만 쉽게는 홈디포에 가면 된다.주차장 한켠에 자리를 마련하고 트리를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 트리를 판매하는 곳은 ▶미스터 그린트리: 8950 Sunset Blvd., West Hollywood. ▶다나카 농장: 5380 3/4 University Dr., Irvine ▶미스터 징글스: 1841 N. Highland Ave., Hollywood ▶숀 크리스마스트리 랏: 6020 W. Jefferson Blvd., Culver City. ▶산타& 손스 크리스마스 트리:12901 Burbank Blvd., Valley Glen ▶크리스마스 랜치 트리팜: 3800 Cochran St., Simi Valley 등이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 트렌드



최근 핫한 트리는 레인보우 트리다. 지난해 블랙 트리 등 어두운 색상의 트리가 유행했다면 올해는 색색의 레인보우 트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매년 비슷한 트리가 식상한 이들에게 참신한 아이디어의 트리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업사이드다운 트리다. 트리를 천장에 거꾸로 매달아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살림의 여왕 마사 스튜어트와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도 업사이드다운 트리를 소개했었다. 또 한가지 떠오르는 트리는 ‘핑크 트리’다. 웨이페어닷컴에 따르면 핑크 크리스마스 트리 검색이 올해 125%나 증가했다. 핑크트리는 20달러부터 1000달러까지 다양하다.




가볼 만한 크리스마스 장식 마을




알타데나 크리스마스 트리레인



알타데나 트리레인은 135그루의 히말라야 삼나무에 라이트를 달아 장관이다. 레인은 우드버리(Woodbury) 애비뉴와 알타데나(Altadena) 드라이브 사이 샌타로사(Santa Rosa) 애비뉴 길을 따라 이어져 있는데 봄에 피는 벗꽃길처럼 흐드러지게 켜져 있는 대형 트리 라이트가 가히 환상이다. 올해로 99번째를 맞는 점등 세러모니는 14일 오후 6시에 열린다. 오후 3시부터 9시까지는 아트&크래프트 페스티벌이 함께 진행돼 재미를 더한다.



알타데나 트리레인은 국가유적지로 캘리포니아의 990번째 랜드마크로도 등록되어 있으며 매년 수만 명이 찾을 만큼 연말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라이팅은 해 질 녘부터 자정까지 볼 수 있으며 1월 초까지 진행된다.



▶주소: 600 E. Mariposa St. Altadena.




브레아 이글힐스



오렌지카운티 지역에서는 유명한 크리스마스 장식 마을이다. 100여 채가 넘는 주택들이 크리스마스 라이트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최신 트렌드의 라이트와 장식을 구경할 수 있다.



12월이면 이 동네는 밤늦도록 자동차 행렬이 이어지는데 트래픽 때문에 경찰까지 나서 교통정리에 나설 만큼 북적인다. 차로 한바퀴 돌아볼 수도 있고 차를 세워 놓고 동네를 둘러봐도 좋다. 길 한쪽은 ‘No stopping anytime(정차금지)’ 표지판이 세워져 있다. 경찰들이 수시로 돌아다니기 때문에 티켓을 받을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이곳저곳에 주차할 만한 스팟이 꽤 많은 편이다. 이글힐스는 이스트 버치 스트리트(East Birch St.)나 램버트로드(Lambert Rd.)에서 진입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경우 2960 Primrose Ave. Brea 주소를 입력하면 찾아갈 수 있다.




우들랜드힐스 캔디케인 레인



우들랜드힐스는 1952년부터 60년 넘게 이어져 온 전통의 크리스마스 라이트 마을이다. 루바오 애비뉴와 옥스나드 스트리트를 중심으로 여덟 블록에 걸쳐 있다. 공식적인 오픈일은 따로 없다. 생스기빙 이후에 집집마다 장식을 시작하는 편이고 12월 중순쯤에는 대부분의 집이 라이트를 켜기 때문에 가장 화려한 동네를 보려면 15일 이후에 찾으면 된다. 거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주중에는 오후 10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11시까지만 방문할 것을 권한다. 행사는 31일까지 계속된다.



▶주소: Lubao Ave & Oxnard St., Woodland Hills




토런스 슬리피할로우



슬리피할로우(Sleepy Hollow)는 토런스 해변 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따로 구역이 정해져 있지는 않다. 앤자(Anza) 애비뉴와 까예(Calle) 메이어가 만나는 곳에서 진입하면 된다. 라이팅은 1월 1일까지 계속되며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다. 행사 기간동안 이 지역의 주정차를 금지하고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주소: Pacific Coast Highway/Calle Mayor, Torrance.




벤투라하버와 데이나포인트



마을에서 보는 크리스마스 장식이 식상하다면 올해는 바닷가를 찾으면 새로운 분위기의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다.



벤투라하버에서는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크리스마스 장식을 한 보트 퍼레이드(오후 6시30분)가 진행된다. 올해로 43회째다. 또 크리스마스 장식을 한 배를 타고 따끈한 핫초컬릿을 한잔하며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도 있다. 크루즈선은 13일에는 오후 6시20분, 14일에는 오후 6시, 6시 20분, 6시40분에 각각 출발한다. 티켓가격은 성인 35달러 12세 이하 어린이는 25달러, 시니어는 32달러다. 크루즈선 예약 및 정보는 온라인(islandpakers.com)이나 전화(805-642-1393)로 할수 있다.



데이나포인트 퍼레이드는 연간 1만5000여명이 찾는 행사다. 90척의 보트들이 화려하게 라이트를 장식하고 빛을 밝힌다. 보트 퍼레이드는 오늘(6일)과 7일, 13일과 14일에 열린다. 퍼레이드는 오후7시30분에 시작되며 이에 앞서 시작하는 패밀리펀 페스티벌은 오후 4시 30분부터 진행된다.



트롤리 서비스는 오후 4시30분부터 10시30분까지 제공한다. 장식한 보트는 하버 어디에서나 볼 수 있지만 보트를 타보고 싶다면 예약을 해야 한다.



▶주소: 34571 Golden Lantern Street, Dana Point



▶예약:(949)496-5794

오수연 기자 oh.sooyeo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