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찍으면 '작품'…마법의 도시 뉴욕을 가다

뉴욕의 영화·드라마 촬영 명소 (1) 온 가족이 즐기는 영화

'나홀로 집에2'에서 케빈이 가족들과 재회한 록펠러센터의 크리스마스 트리와 아이스링크. [사진 Will Steacy/NYC&Company]

'나홀로 집에2'에서 케빈이 가족들과 재회한 록펠러센터의 크리스마스 트리와 아이스링크. [사진 Will Steacy/NYC&Company]

뉴욕은 전 세계에서 영화나 드라마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도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독자 여러분이 좋아하는 TV 드라마.시트콤과 영화의 배경이 된 뉴욕의 구석구석이 궁금하다면? 평범하게 스쳐가는 우리네 일상을 드라마틱한 명장면으로 만들어 낸 '마법의 도시' 뉴욕의 명소들을 소개한다.



◆'나 홀로 집에2(Home Alone 2)'=매년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TV 채널을 통해 흘러나오는 크리스마스 컬트 코미디의 고전. 주인공 케빈은 예기치 않게 맨해튼 미드타운의 명소들을 샅샅이 훑고 다닌다. 비둘기 아줌마를 만난 센트럴파크 호숫가의 갭스토 브리지, 온갖 환대를 누린 럭셔리한 플라자호텔, 장난감 가게를 털려는 악당들을 골탕 먹인 던컨스 토이체스트(FAO슈와르츠에서 촬영), VIP석보다 더 좋은 자리에서 공연을 관람한 카네기홀 그리고 마침내 케빈이 가족과 재회한 록펠러센터의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까지. 올 연말연시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케빈처럼 자유롭게 뉴욕 시내를 누벼 보자.

◆'스쿨 오브 록(School of Rock)'=얼떨결에 음악교사가 된 듀이 핀과 그의 클래스 학생들이 벌이는 유쾌한 에피소드가 압권인 영화. 수업 장소인 호레이스 그린 프렙스쿨 장면은 스태튼아일랜드의 와그너칼리지에서, 밴드 경연 대회는 '세인트 조지 시어터'에서 촬영했다.

◆'머펫과 세사미 스트리트(The Muppets & Sesame Street)'=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이 TV 쇼는 퀸즈 아스토리아의 '뮤지엄 오브 무빙이미지'가 주 무대. 짐 헨슨 전시관에서 세서미 스트리트 등의 제작 과정과 캐릭터 스케치, 스크립트, 비공개 영상 등 300점이 넘는 전시물을 살펴볼 수 있다. TV 쇼는 요즘 이웃한 카우프만 아스토리아 스튜디오에서 제작한다.

◆'나잇 앳 더 뮤지엄(Night at the Museum)'=맨해튼 어퍼웨스트사이드의 미국자연사박물관을 무대로 한 판타지 코미디물. 밤이 되어 문을 닫은 박물관에서는 야간 경비원 래리 델리의 눈앞에 믿기지 않는 일이 벌어진다. 박물관의 전시물들이 살아 움직이는 것! 마야인들, 로마의 검투사들, 카우보이들의 전쟁, 포악한 공룡들의 습격 등 자연사박물관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기회.

◆'고스트버스터즈(Ghostbusters)'=유령을 소재로 개봉한 1980년대 코미디 영화. 스테이 퍼프트 마시멜로 맨이 첫 등장하는 컬럼버스서클, 센트럴파크 웨스트를 지나면 나오는 '태번 온 더 그린'은 배우 릭 모라니스가 주울(Zuul)이라는 공룡 괴물에게 쫓기던 장면을 담았던 장소다.

뉴욕을 배경으로 한 1980년대 코미디 영화 '고스트버스터즈' 리메이크작의  한 장면. [중앙포토]

뉴욕을 배경으로 한 1980년대 코미디 영화 '고스트버스터즈' 리메이크작의 한 장면. [중앙포토]

◆가이드 투어를 활용하면 재미 100배!=열성적인 팬들이 많이 찾는 작품이 촬영된 명소는 전문 가이드가 안내하는 유료 투어를 이용하면 더욱 풍성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웹사이트(onlocationtours.com)에서 예약 가능. 촬영 명소 정보 검색은 뉴욕시 관광국 웹사이트(nycgo.com) 참조.


김일곤 기자 kim.ilgo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