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가을 단풍 속에 골프기량 겨룬다

크리스탈 스프링스 코리안 오픈
23일 밸리오웬 코스…샷건 방식

크리스탈 스프링스 골프 리조트가 코리안 오픈 골프대회를 오는 23일 제5회째 실시한다. 사진은 지난 대회에서 참가 선수들이 퍼팅을 하는 모습. [크리스탈 스프링스 골프 리조트]

크리스탈 스프링스 골프 리조트가 코리안 오픈 골프대회를 오는 23일 제5회째 실시한다. 사진은 지난 대회에서 참가 선수들이 퍼팅을 하는 모습. [크리스탈 스프링스 골프 리조트]

불타는 가을 단풍이 장관을 이루는 북부 뉴저지 햄버그에 위치한 뉴욕과 뉴저지 일원의 최고 골프코스인 크리스탈 스프링스 골프 리조트의 밸리오웬 코스에서 오는 23일(수) 제5회 코리안 오픈이 열린다. 이 대회는 매년 최고의 골퍼를 가려내는 행사로, 한인 골퍼들에게 감사 이벤트 성격을 갖고 있다. 2015년 시작돼 벌써 5회째다.

본 대회는 자선기금 모금, 한인단체 골프대회 등 그 동안 한인사회의 일반적인 골프대회와 다른 진행방식으로 많은 한인골퍼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대회다. 예를 들면, 소위 OK로 통하는 기부를 주는 룰도, 빨간 스틱 또는 노란 스틱의 규칙, OB에 대한 벌타 등 USGA의 강력한 규칙을 밸리오웬의 마샬들이 전 코스에 배치돼 경기 진행을 관리한다. 또한 무엇보다 이 대회는 지인들과 같은 조로 편성되지 않고 랜덤으로 조편성을 해 모르는 참가자들과 경기를 진행하게 돼 동반자들과 서로 배려하지만, 일정하고 규정된 룰을 지키게 해 더욱 격조 높은 스포츠, 진정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이 때문에 많은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으면서 명실상부한 한인사회 제1의 골프대회로 위상을 가지고 있다.

특히 코리안 오픈에 많은 인기의 진원는 논란의 소지를 완벽히 없앤 대회인데 골프를 사랑하는 한인 골퍼들 중에 최고수들의 참여로 그 열기가 높고, 무엇보다 진지한 한인 골퍼들이 같은 조 편성으로 새로운 골퍼들과 교류의 장으로도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상품 또한 7000달러 상당의 크리스탈 스프링스 골프리조트의 프리미어 골프멤버십, 뉴저지 최고 격조 높은 리조트 숙박권 등 많은 상품과 점심식사(한식 도시락)와 최고급 저녁 부페도 제공된다.

우승자에게 제공되는 프리미어 멤버십은 미동부 최대, 최고의 골프리조트인 크리스탈 스프링스 내, 6개의 골프코스인 밸리오웬, 와일드터키, 크리스탈 스프링스, 캐스케이드, 블랙베어와 마운틴 크릭에 위치한 미네랄 골프 코스를 연중, 주중 주말 관계없이 무제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또한 30일 전 티타임 예약, 동반자 20% 할인, 데이비드 레드베터 아카데미가 입주한 골프연습장 무료 이용, 개인 로커 제공, 프로숍 할인 등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상품으로 제공되는 호텔 숙박권으로 캐스케이드 호텔에 머물게 되면 품격있는 식당들과 와이너리, 가족과 즐길수 있는 실내 수영장,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온천수의 실외 풀장 등 일상을 떠나 다른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시상으로는 개인 스트로크 플레이로 남녀 각 우승자에게 트로피와 2020년 프리미어 멤버십이 부상으로 제공되며, 그 외 캘러웨이 방식으로 채점된 남녀 각 1~5위, 남녀 근접상과 장타상, 부대 행사로 경기 시작 전에 퍼팅 대회 등이 진행된다.

가을 단풍이 최고로 불 타듯 붉게 물든 북부 뉴저지에 위치한 밸리오웬에서 열리는 제 5회 코리언 오픈은 108명 선착순으로 마감하게 되며 등록은 전화 866-770-8588 또는 https://www.crystalgolfresort.com/golf/events/7207/에서 등록할 수 있다. 전화나 온라인으로 등록을 해야 하며 조편성이 마감되면 본 대회는 현장 등록이 가능하지 않다.


박종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