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이 가을, 단풍보단 달달한 대추지

사철농장에 대추들이 주렁주렁 달려 있다. [사철농장 제공]

사철농장에 대추들이 주렁주렁 달려 있다. [사철농장 제공]

대추는 노화와 빈혈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대추는 노화와 빈혈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것이 단풍 만은 아니다. 단풍이 온산을 빨갛고 노랗게 물들일 때, 농장에서는 가을 열매들이 빨갛게 무르익어간다.

이미 한인마켓에서는 가을 대추들이 가판대에 올라 있지만 그 달달함이 농장에서 직접 따는 농익은 대추에 비길 리 만무하다. 이럴 때는 주말,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싱싱한 대추를 직접 따러 농장을 찾는 것도 가을을 즐기는 또 다른 재미다. 현재 35개의 크고 작은 대추 농장이 자리 잡고 있는 루선밸리를 비롯해 필랜과 애플밸리 지역에 대추농장들이 픽킹 행사를 진행중이다. 지역과 농장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올해는 이상기후로 10월 말까지 대추 픽킹 행사를 진행하는 농장들이 많다. 대추는 파운드당 2~4달러선에 판매되고 있다.

사철농장(필랜)

필랜에 위치한 사철농장은 직접 대추를 따서 구입해 갈 수 있는 대추 픽킹 행사를 진행중이다.

김종구 사장은 "올해 대추가 알도 실하고 달다"며 "올해는 이상 기후로 수확이 약간 늦어졌다. 매년 10월 중순까지 픽킹 행사를 진행하는 편이지만 올해는 10월말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사철농장은 픽킹 이벤트를 위해 찾은 방문객들이 피크닉이나 바비큐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김 사장은 "가마솥과 나무 장작도 제공하기 때문에 종종 삼계탕을 끓여 먹는 고객들도 있다. 식재료만 가져오면 된다"며 "대추도 따고 시원한 그늘에서 가을 정취를 만끽하고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철농장에는 현재 사과 픽킹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농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픈하고 예약없이 방문이 가능하다. 대추는 파운드당 3달러.

▶주소: 4747 Hwy 138 Phelan

▶문의: (213)200-1944

손스랜치(루선밸리)

LA에서 80여 마일 정도 떨어진 빅베어 인근 루선밸리에는 농장들이 밀집해 있다. 그 중 손스랜치는 이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농장 중 하나다. 30년 넘게 대추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손찬균 사장은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양질의 대추를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는 20일까지 픽킹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손 사장은 "루선밸리는 기후때문에 어느 지역보다 대추가 달고 맛있다"고 강조하고 "온 김에 인근 빅벡어에서 가을 풍경도 즐기거나 멀지 않은 데저트 핫스프링스에서 온천을 즐기고 돌아가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루선밸리에서 빅베어는 30분, 데저트 핫스프링스는 1시간 거리에 있다.

농장에는 피크닉 장소가 마련되어 있으며 예약없이 방문할 수 있다. 대추는 파운드당 3달러이며 대추꿀도 판매하고 있다.

▶주소:35335 Cambria Rd. Lucerne Valley

▶문의:(760)248-7703

우리대추농원(루선밸리)

3000그루의 대추나무를 키우고 있는 우리대추농원 역시 픽킹 행사를 진행중이다. 박계수 사장은 "루선밸리의 대추는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대추지만 한인마켓에서는 판매되지 않는 편이어서 루선밸리의 대추를 맛보지 못한 한인들이 많다"며 "직접 루선밸리 대추를 맛보고 가져가면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농원은 생대추 외에도 말린대추 등 다양한 대추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파운드당 3달러.

▶주소:34034 Wilshire Rd. Lucerne Valley

▶문의: (213)219-7466

마리아대추농장(루선밸리)

마리아대추농장도 10월 말까지 대추 픽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마리아 사장은 "올해 유난히 대추가 달다"며 "유기농으로 키워서 바로 따서 먹어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대추는 알 굵기에 따라 파운드당 3~4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도 매실과 곶감, 양파즙 등 농장에서 생산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피크닉 테이블을 구비하고 있다. 방문시 예약을 해야 한다.

▶주소:15565 Meridian Rd. Lucerne Valley

▶문의: (213) 604-6744

가리비아 대추농장(루선밸리)

가리비아 대추농장은 500그루의 대추나무를 키우고 있는 작은 규모의 대추농장이다. 농장 측은 올해 처음으로 픽킹 행사를 열고 있으며 10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추는 파운드당 2달러에 판매한다.

▶주소:34738 Old Woman Springs Rd. Lucerne Valley

▶문의:(562)292-4294

오아시스유기농 대추농장(애플밸리)

애플밸리는 루선 밸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3000그루의 대추나무를 키우고 있는 오아시스농장은 10월 말까지 픽킹 행사를 연다. 대추액기스와 대추 말린 스낵을 판매하고 있다.

▶주소:26848 Desert View Rd. Apple Valley

▶문의: (760)680-7076

대추의 효능

대추의 효능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다양하다. 우선 '대추를 보고 먹지 않으면 늙는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데 탁월하다.

또한 철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빈혈을 예방하고 타닌 성분이 구강염과 피부염 등 염증완화에도 뛰어나다. 따뜻한 성질과 혈액순화의 촉진으로 손발이 찬 사람들이 먹으면 좋고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추는 칼륨 성분이 풍부해 고혈압 예방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이외에도 불면증을 없애는 데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수연 기자 oh.sooyeon@koreadaily.com oh.sooyeo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