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자아를 내려 놓아야…그것이 바로 은혜입니다"

뉴욕겟세마네교회 가을 부흥회
주제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
안산빛나교회 유재명 목사 초청
2일까지 새벽·저녁예배 두 차례

뉴욕겟세마네교회에서 열리고 있는 가을 부흥집회에서 유재명 목사가 믿음의 진리에 대해 설교하고 있다.

뉴욕겟세마네교회에서 열리고 있는 가을 부흥집회에서 유재명 목사가 믿음의 진리에 대해 설교하고 있다.

"내 자아가 붙들고 있는 것을 놓아야 살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은혜 입니다."

한국의 '안산빛나교회'의 유재명 목사가 롱아일랜드 이스트메도에 있는 뉴욕겟세마네교회(담임목사 이지용)가을 부흥성회에서 한 말이다. 부흥회는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열린다.

집회에서 그는 "크리스찬들은 하나님을 믿는다 하면서 결국 자신이 정해놓은 가치관과 인생관, 신념 등을 믿으며 하나님과 상충된 믿음을 갖다가 종국에는 결실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목사는 이날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란 주제로 설교하며 "내일 일을 아시는 하나님께 모든 것을 믿고, 전적으로 맡길 때 기적을 체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성경에 나오는 인물을 볼 때 고난의 대명사인 욥이 그랬고, 요셉이 그랬듯, 역경을 딛고 승리한 경우는 모두 하나님만 의지하며 현재 자신이 처한 상황과 환경을 보지 않았을 때"라고 말했다.

하나님이 예비하신 '그 다음을 믿는 사람들'은 지금 나에게 처한 어려움이 아무리 이해할 수 없고, 감당할 수 없어도 믿음을 지켜나갈 수 있다는 것.

이러한 믿음이 바로 '그 다음을 믿었기에'란 믿음이라는 것.

유 목사는 이러한 믿음의 산증인이 된 목사 중 한 명이다.

가슴을 찢는 기도와 회개로 한 성도, 성도를 죽을 힘을 다해 지켜냈고, 안산의 대 참사를 겪으면서 지하 단칸방에서 출발한 작은 교회를 지금은 건강하고 내실있는 교회로 성장시켰다.

그는 또 요즘 유튜브가 낳은 스타 목사 중 한 명으로도 급부상하고 있다. 많은 온.오프라인 성도들이 그의 온라인 설교를 듣고 있고, 이는 계속 늘고 있는 조회수로도 입증되고 있다.

"요즘 대형교회가 많지만 하나님의 몸된 교회인 예배당은 숫자보다는 은혜가 넘쳐야 한다"며 "예배당엔 사람이 넘쳐나기 보다는 은혜가 넘치고 넘쳐, 세상 밖으로 흘러나갈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목사는 2일 새벽(오전 6시)과 저녁(오후 8시) '믿음이 믿음되는 원리' '영적 삶의 원리'란 주제로 한차례 더 설교를 이끈다.


임은숙 기자 rim.eunsook@kore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