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0번째 앨범 나윤선 "이제 세계로"

재즈음반 '이머전' 27일 발매
LA공연 내달 11일 블루 웨일

세계적 레이블 워너뮤직과 계약
세계무대로 활동무대 넓혀

정규 앨범 '이머전'을 발매하고 세계 투어를 하고 있는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의 공연 모습.

정규 앨범 '이머전'을 발매하고 세계 투어를 하고 있는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의 공연 모습.

'이머전은 나윤선의 최고의 앨범' '나윤선의 목소리는 한마디로 기적이다' '그녀의 뛰어난 재즈 해석력은 문화적 경계를 쉽게 뛰어 넘는다' '그녀는 재즈보컬 역사의 전설을 이어갈 운명을 지닌 유일무이한 아티스트'. 재즈 가수 나윤선을 향한 찬사다.

재즈가수 나윤선

재즈가수 나윤선

세계적인 재즈 아티스트 나윤선의 정규 10집 앨범 '이머전(Immersion)'이 오는 27일 미국에서 정식 발매된다. 최근 세계 3대 음악 메지저 레이블인 '워너뮤직'과 계약을 체결한 나윤선이 그 활동무대를 세계로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앨범이다.

나윤선은 이번 음반을 통해 어느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성을 창출했다. 전작들에 비해 더욱 이해하기 쉬워졌으나 오히려 작품성은 더 강화됐다. 예전 프로그레시브 록 음악에서의 파격적인 연출보다 더 강력해진 음악적 시도로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인 현대 재즈뿐만 아니라 포크, 블루스, 발라드, 샹송 등 한 장르로 규명하지 못하는 다양한 몰입을 유도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이다.

특히 '내 마음 깊이(In My Heart)' '사랑, 그 경이로움(The Wonder)' '신비로운 강(Mystic River)'등은 탄탄한 구성력과 강력한 멜로디의 중독성이 조화를 이루는 나윤선의 자작곡들로 작곡가로서 나윤선의 존재감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첫 번째 수록곡 '내 마음 깊이'는 11세기 페르시아의 신비주의 시인 루미(Rumi)의 시에 곡을 붙여서 인간의 절대적 사랑을 노래했다. 샨티 카르멘의'사랑, 그 경이로움'은 연인들의 경이로운 사랑을, 로시타 케스의 '신비로운 강'은 자신의 상황을 헤쳐나가는 강렬한 여인의 모습을 시적으로 담아냈다.

조지 해리슨의 'Isn't It a Pity', 마빈 게이의 'Mercy Mercy Me', 슈프림스와 필 콜린스 버전으로 유명한 'You Can't Hurry Love' 그리고 '레오나드 코헨의 'Hallelujah' 등의 기존 유명곡들은 나윤선만의 독특한 음악적 어법으로 재탄생되어, 듣는 이들에게 신선한 충격과 재미를 안겨준다.

한편 나윤선은 미국에서의 앨범 발매 홍보를 위해 10월까지 미주투어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LA공연은 10월 11일 재즈클럽 '블루 웨일(Blue Whale)'에서 열린다. 이외에 10월 9일에는 워싱턴DC, 10일 뉴욕, 13일 시애틀에서 공연이 진행된다.

나윤선은 유럽을 주무대로 활발한 음악활동을 해왔으며 프랑스와 독일에서 골든 디스크 상을 수상했고 프랑스 정부로부터 예술문화 훈장인 '슈발리에 훈장'을 받았다. 한국에서는 한국대중문화예술상(국무총리 표창)과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 크로스오버 음반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유네스코지정 세계 재즈의 날에는 쿠바 하바나에서 열린 공식행사 무대에 초청 받는 등 매년 100회 이상의 활발한 공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수연 기자 oh.sooyeon@koreadaily.com oh.sooyeo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