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콜로라도 단풍 절정

9월 말~10월 중순 단풍 구경하기 좋은 곳

삼림이 우거진 콜로라도주 내 최고 명소들의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다.

삼림이 우거진 콜로라도주 내 최고 명소들의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다.

삼림이 우거진 콜로라도주 내 최고 명소들의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다.

삼림이 우거진 콜로라도주 내 최고 명소들의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다.

삼림이 우거진 콜로라도의 산에서는 가을철 눈부시게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다. 콜로라도주 북부지역 산은 9월 20~30일, 중부지역 산은 9월 말~10월 중순, 남부지역 산은 10월 1일 ~10일까지가 통상 단풍이 최고조에 이르는 시기다.

단풍이 드는 이유는 가을철이 되면 나무는 월동준비를 위해 나뭇잎을 떨어뜨리는데 나뭇잎이 떨어지는 원인은 나뭇잎과 가지 사이에 떨켜층이 형성되기 때문이다. 떨켜층이 형성되기 시작하면 나뭇잎은 뿌리에서 충분한 물을 공급받지 못하나 잎에서는 계속 햇빛을 받아 광합성이 진행된다. 이때 생성된 양분은 떨켜층 때문에 줄기로 이동하지 못하고 잎내에 남게 되고 이로 인해 잎내 산성도가 증가한다. 이에 엽록소는 파괴되고 대신 엽록소 때문에 보이지 않던 카로틴(Carotene)이나 크산토필(X anthophyll)과 같은 색소가 나타나고 안토시아닌이 생성되어 나뭇잎의 색이 붉게 혹은 노랗게 보이는 것이다. 이 시기동안은 언제든지 눈이 내릴 수 있어 만약 단풍 구경을 간다면 날씨 예보를 잘 체크해야 한다. 다음은 콜로라도주 내 최고의 단풍 명소들이다.

록키 마운틴 국립공원
(Rocky Mountain National Park)
록키 마운틴 국립공원은 콜로라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명소 중 하나다. 에스테스 파크와 윈터 파크 사이의 10,000 피트가 넘는 고도의 포장도로인 트레일 리지 로드(Trail Ridge Road)를 따라 드라이브로 즐기며 단풍구경도 동시에 할 수 있다. 운이 좋으면 사슴, 산양, 엘크, 무스 등 다양한 야생동물을 볼 수도 있다.

마룬 벨스 (Maroon Bells)
콜로라도의 대표적인 산인 마룬 벨스는 설명이 필요 없는 세계적인 관광 명소다. 밤색 또는 적갈색 벨 모양의 눈 덮인 산봉우리들이 겹쳐 있고 마룬 호수와 함께 가을 단풍을 감상할 수 있어 콜로라도의 대표 관광지 사진에는 마룬 벨스 정상 사진이 항상 등장한다. 아스펜에서 혹은 근처 스노우메스 동네에서 마룬 벨스를 오를 수 있다.

케노사 패스 (Kenosha Pass)
덴버에서 남 서쪽으로 1시간 정도 285 국도를 타고 가면 케노사 패스를 지나게 된다. 이곳은 오로라 한인타운에서도 그리 멀지 않고, 트레일 코스가 유명해 9월 중순부터 10월 말까지는 항상 사람들로 붐빈다. 특히 케노사 패스의 가을은 금색의 아스펜 나무들이 주변의 초록색 나무와 대조되어 단풍 절경을 자아내고 있어, 사진 작가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코튼우드 패스 (Cottonwood Pass)
코튼우드 패스는 최고 높은 곳이 12,000피트에 달하며, 부에나 비스타 서쪽의 306번 지방도로를 따라 접근할 수 있다. 이곳의 단풍은 그 어떤 보석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눈부시게 아름다운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많은 자전거족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코튼우드 패스는 주변에 산 이사벨라 국유림과 기니슨 국유림을 비롯해 풍부한 숲들로 둘러싸여 있어 테일러 인공호수까지 단풍구경에 안성맞춤이다.

케블러 패스 (Kebler Pass)
케블러 패스는 북미에서 단풍 사진 찍기 제일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고 최대의 아스펜 나무숲을 보유하고 있다. 크레스티드 부테에서 서쪽으로 기니슨 12번 지방도로를 따라 시냇물과 초원지대, 높은 산들을 만끽하며 단풍을 구경할 수 있다. 오하이오 크릭 로드 12번 도로로 진입하는 것도 추천하며, 중간중간 화려한 아스펜 단풍을 구경할 수 있다. 크레스티드 부테에서는 각종 지역 문화와 음식을 즐길 수 있어서 쉬어 가기에 좋다.

인디펜던스 패스(Independence Pass)
인디펜던스 패스 역시 12,000 피트가 넘는 산길로 아시펜과 트윈 호수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콜로라도 82번 지방도로를 따라 단풍을 구경하며 중간중간 멀리서 마운트 앨버트, 라 플라타 피크, 마룬 벨스, 스노우매스 마운틴, 캐피톨 피크 등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감상할 수 있다.

산 후안 하늘길 (San Juan Skyway)
산 후안 하늘길은 236마일의 구불구불하고 아찔한 콜로라도 남서쪽에 위치한 산 후안 산맥을 넘는 도로다. 유레이의 남쪽 550번 국도를 시작으로 실버톤을 향하는 밀리온 달러 하이웨이를 따라 운전하면서 다양한 가을 단풍 구경을 즐길 수 있다. 남쪽의 듀랑고에서 숙박하면서 메사 벌데 국립공원이나 파고사 스프링스를 관광할 수 있는 옵션도 있다.

라 베타 패스 (La Veta Pass)
콜로라도 남쪽의 또 하나의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라 베타 패스에는 골드 아스펜 나무들과 침엽수들이 섞여 있는 숲을 감상할 수 있다.

라 베타 패스 (La Veta Pass)
콜로라도 북서쪽에 자리한 버팔로 패스에는 아스펜 나무들이 길을 따라 군집해 있다. 스팀 보트에서부터 서밋 호수 캠프장까지의 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며, 단풍을 볼 수 있다. 그랜드 메사에 위치한 웨스턴 슬로프는 세계에서 산 정상의 평지가 제일 넓으며 콜로라도 와인의 고장으로 알려진 곳이다. 와인의 공정 과정과 함께 화려한 단풍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은혜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