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이동현 내과] '가족같이 진료하는 주치의'

노인의학 전공 내과전문의
내과 노인과 질환 전문진료

이 원장은 "노인의학 의사는 꼼꼼하고 세밀하게 환자를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원장은 "노인의학 의사는 꼼꼼하고 세밀하게 환자를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LA한인타운 올림픽길에 위치한 '이동현 내과(원장 이동현)'는 내과와 노인과를 전문진료하는 병원이다. 이동현 원장은 여러 대형병원을 거치면서 실력을 인정받은 내과 전문의다. 코넬 대학병원에서 내과 전문의로 활약했고, 하와이 대학병원에서는 노인의학 전문의로 환자들을 진료했다. 메릴랜드 주립병원, 웨스턴 메릴랜드 헬스시스템에서는 내과와 노인의학과 임상전문의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동현원장은 내과 노인과 전문의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폐질환같은 내과적 질환과 치매, 우울증, 골다골증 등 노인과적 질환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다.

이동현원장은 내과 노인과 전문의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폐질환같은 내과적 질환과 치매, 우울증, 골다골증 등 노인과적 질환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다.

LA한인타운으로 돌아와서는 7년째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다. 이 원장은 병원진료를 하면서 굿사마리탄병원과 세인트 빈센트병원, 할리우드 장로병원등에서 입원환자 내원진료도 담당했다. 지난달 개인병원을 개업한 이후에는 굿사마리탄병원에서 입원환자들의 내원진료를 하고 있다.

내과/노인과 전문의로 명성이 알려지면서 이 원장을 찾는 환자들도 많아졌다. 개인병원 개업을 위해 잠시 휴식기를 갖는 동안에도 여기저기 그를 찾는 환자들의 문의가 이어졌고, 병원을 개업하자마자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예전 단골환자들이 상당수에 이를 정도다. 환자들이 의사를 따라가는 이유는 사실 간단하다. 그만큼 신뢰하기 때문이다. '진료를 잘하고, 잘 치료해준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이 원장을 주치의로 선임한 대댜수의 환자들이 '가족같이 진료하는 주치의'라고 엄지를 치켜드는 이유이기도 하다.

특히 노인의학을 전공한 내과의로서 이 원장은 자신만의 진료철학을 갖고 환자들을 대한다. 그는 "노인의학 의사는 꼼꼼하고 세밀하게 환자들을 살펴봐야 한다."고 늘 강조한다.

시니어들은 나이가 나이니만큼 여러가지 질병이나 증상이 흔하게 나타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당장 나타난 증상과 함께 향후 발생할 수도 있는 여러가지 가능성을 세심하게 살펴보고 조언하는게 중요하다.

시니어들이 많이 찾는 '약'도 이 원장의 주요 관심사다. 그는 "노인의학 의사들은 약에 민감해요. 보통 시니어들은 이약 저약 지나치게 복용하는 경우가 잦거든요. 되도록 약을 줄이려고 노력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7,80대 노인들에게는 동일한 질환이라도 약을 신중하게 써야 합니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동현 내과에서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폐질환같은 내과적 질환을 진료한다. 또한 치매, 우울증, 골다골증 등 노인과적 질환도 전문으로 치료하고 있다. 이원장과 함께 약사출신인 부인 구금주씨가 제너럴매니저로 리퍼나 지원업무를 원활하게 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HMO는 한미메디칼 소속으로 검사나 다른 병원 진료가 필요할 경우 리퍼도 즉각 해준다.

이동현 내과는 월, 화, 수, 금요일 오전 9시~오후 5시 진료한다. 목요일과 토요일은 오전진료다. 일요일은 쉰다.

▶주소: 2727 W Olympic Blvd #309, LA

▶문의: (213)674-7758


앨런 최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