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선선해도 물놀이 시즌은 시작됐다

물놀이<1> 워터파크

[레이징 워터 캡처]

[레이징 워터 캡처]

[레고랜드 워터파크 캡처]

[레고랜드 워터파크 캡처]

[허리케인 하버 캡처]

[허리케인 하버 캡처]

부모들은 애가 탄다. 여름이면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것은 물놀이. 방학은 이미 시작됐는데 더위는 아직이다. 아이들은 발을 동동 구르며 물놀이를 조르지만 부모들은 서늘한 날씨가 못내 걸린다. 선뜻 물놀이 가는 것을 주저하고 있다.

[레이징 워터 캡처]

[레이징 워터 캡처]

지난 10일과 11일 반짝 더위가 찾아왔다가 다시 낮 최고 기온이 내려앉았다. 기상청에 따르면 다음주 내내 70도대를 기록할 것을 보인다. 이달 말이나 돼야 낮 최고 기온이 화씨 80도 대를 웃돌 것이라는 예보다. 물놀이할 수 있는 시간이 짧아진 셈이다. 선선한 날씨에도 워터파크들은 지난 5월 메모리얼 연휴를 전후에 일제히 개장하고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좀 늦은 더위, 짧아진 듯한 여름이다. 그래도 여름은 온다. 짧아서 더 신나게 즐겨야하는 여름이다.

나츠 소크시티



오렌지카운티(OC)에서 가장 큰 워터파크다. 나츠베리팜이 운영하고 있다. 접근성이 좋아 여름시즌이며 OC주민들의 물놀이 스팟으로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15에이커 규모의 파크에는 6명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는 워터 드리프팅 라이드 '더 웨지', 7층 높이에서 6가지의 다른 슬라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쇼어 브레이크' 등이 있다.

또 1/3마일 길이의 '선셋리버'는 물길을 따라 온 가족이 여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그레미 라군'은 수심이 1피트로 아기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입장료는 온라인 구매시 44달러이며 파크 입구에서 구입하는 할 경우 9달러가 더 비싸다.

나츠베리팜과 소크시티 모두 이용이 가능한 티켓은 78달러다. 시즌패스는 143달러, 4번에 분할 납부할 수 있다.

www.knotts.com

▶주소: 8039 Beach Bl., Buena Park

레이징 워터

USA투데이가 선정한 전국 '톱 10 워터파크' 중 한 곳이다. 캘리포니아 최대규모의 워터파크로 60에이커 규모에 라이드와 슬라이드, 파도풀장 등 크고 작은 50여가지의 놀이기구를 구비하고 있다.

이중에서도 레이징 워터의 자랑거리는 '아쿠아 로켓'. 캘리포니아에 유일하게 있는 하이드로매그네틱 기술을 이용한 워터코스터다. 4명이 로켓모양의 고무보트를 타고 정상까지 올라가 최대 속력 30마일로 급하강하는 스릴만점의 슬라이드다.

입장료는 키에 따라 다르다. 키 48인치 이상은 45.99달러, 48인치 이하와 60세 이상의 시니어는 35.99달러, 36인치 이하는 무료다.

레이징 워터를 2번 이상 방문 예정이라면 시즌패스가 경제적이다. 15달러 정도면 더하면 구입 가능하다. 일반시즌패스는 59.99달러, 10% 식음료 할인 혜택과 친구와 함께 올 수 있는 무료 입장권 한 장이 포함된 프리미엄 시즌패스는 69.99달러다.

시즌 다이닝 패스도 있다. 시즌패스 소유자는 방문시 프라이가 포함되어 있는 하나의 콤보메뉴(음료제외)를 무료로 먹을 수 있다. www.ragingwaters.com

▶주소: 111 Raging Waters Dr, San Dimas

레고랜드 워터파크

레고랜드가 운영하고 있는 워터파크는 다른 워터파크에 비해 연령대가 낮은 어린이를 위해 설계된 곳이다. 그만큼 안전을 세심하게 신경썼다. 특히 치미워터파크 섹션은 3~4세 자녀를 둔 자녀를 위해, '스플래시 주'는 1~3세의 아기들을 위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입장료는 날짜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1인 기준 106~126달러 수준이다. 레고랜드 워터파크는 다른 곳에 비해 입장료가 비싼 편인데 이는 메인파크와 워터파크 입장료가 하나로 묶여 있기 때문이다. 워터파크만 따로 구입할 수 없다. 하지만 티켓 한 장을 구매하면 다음날은 공짜로 입장이 가능하다. 이틀을 잡고 레고랜드와 워터파크를 즐긴다면 나름 경제적인 셈이다.

날짜에 제한이 없는 시즌패스는 279.99달러이며 제한이 있는 시즌패스는 209.99달러다. 시즌패스는 3개 구입시 1개는 공짜다.

www.legoland.com/california

▶주소: 1 Legoland Dr, Carlsbad

허리케인 하버

식스플래그가 운영하는 워터파크다.

수십 가지의 다양한 놀이기구를 구비하고 있는데 식스플래그답게 워터파크 역시 스릴 넘치는 라이들이 많다.

'본자이 파이프라인'은 건물 5층 높이에서 수직으로 떨어지는 슬라이드로 순간 속도가 40마일까지 올라간다. '블랙스네이크 서밋'은 남가주에서 가장 높은 워터 슬라이드로 최고 높이가 75피트에, 650피트 길이의 라인이 이어져 있다. 560피트 길이의 로스트 템플 래피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래프팅 시설이다. 물론 하버의 상징같은 토네이도는 언제나 인기다.

입장권은 하루 전 온라인에서 구매시 36.99달러다. 당일 파크 입구에서 구입할 경우 8달러 더 비싼 43.99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식스플래그 매직마운틴과 허리케인 하버 모두 입장이 가능한 시즌패스는 현재(6월 13일 기준) 149.9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멤버십에 가입할 경우 월 7.85달러를 내면 언제나 입장이 가능하다. 멤버십은 최소 12개월 이상 유지해야 한다. www.sixflags.com/hurricaneharborla

▶주소: 26101 Magic Mountain Pkwy, Valencia


오수연 기자 oh.sooyeon@koreadaily.com oh.sooyeo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