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밀레니엄 팰콘 타고 '별들의 전쟁' 체험해요

디즈니랜드 스타워즈 갤럭시즈 엣지

14에이커 부지에 영화 장면 그대로 재현
31일 개장…캐릭터·소품 등 볼거리 가득

디즈니랜드의 스타워즈 갤러시즈 엣지 테마랜드의 메인 어트랙션 밀레니엄 팰콘이 블랙 스파이어 아웃포스트를 배경으로 웅장한 자태를 드러냈다. All Photos by NAKI PARK

디즈니랜드의 스타워즈 갤러시즈 엣지 테마랜드의 메인 어트랙션 밀레니엄 팰콘이 블랙 스파이어 아웃포스트를 배경으로 웅장한 자태를 드러냈다. All Photos by NAKI PARK

라이트세이버를 직접 주문 제작할 수 있는 세이비즈 워크숍.

라이트세이버를 직접 주문 제작할 수 있는 세이비즈 워크숍.

디즈니랜드 개장 후 최초로 주류가 판매되는 오가즈 칸티나.

디즈니랜드 개장 후 최초로 주류가 판매되는 오가즈 칸티나.

TIE 이첼런 셔틀을 지키고 있는 스톰트루퍼.

TIE 이첼런 셔틀을 지키고 있는 스톰트루퍼.

기념품 및 음식, 음료들이 판매되는 마켓플레이스 전경.

기념품 및 음식, 음료들이 판매되는 마켓플레이스 전경.

스타워즈 갤럭시즈 엣지 헌정 기념식 모습.

스타워즈 갤럭시즈 엣지 헌정 기념식 모습.

지구촌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디즈니랜드의 스타워즈 테마랜드 갤럭시즈 엣지(Galaxy's Edge)가 드디어 오늘 공식 개장한다. 지난 29일 개최된 미디어 프리뷰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 스타워즈 헌정 기념식에는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의 조지 루카스 감독을 비롯해 루크 스카이워커역의 마크 해밀, 한 솔로역의 해리슨 포드, 란도 칼리시안역의 빌리 디 윌리엄스 등이 등장해 참석자들의 환호 속에 개장을 함께 자축했다. 이날 공식 론칭을 선언한 디즈니사의 밥 이거 대표는 "단지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 참여해 스타워즈의 일부가 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즈니 역사상 단일 테마랜드로는 최대 규모인 14에이커에 들어선 갤럭시즈 엣지의 주요 볼거리를 소개한다.

▶밀레니엄 팰콘
한 솔로와 츄바카의 우주비행선인 밀레니엄 팰콘을 빼놓고서는 스타워즈를 논할 수 없을 정도로 대표적인 아이콘 중 하나로 갤럭시즈 엣지에서도 역시 메인 어트랙션으로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다. 사상 최초로 전장 100피트가 넘는 실물 크기로 만들어진 밀레니엄 팰콘에 입장하게 되면 영화를 그대로 디테일하게 재현해 낸 우주선 내부가 눈에 들어온다.

상층에 위치한 조종실에는 총 6명이 탑승할 수 있는데 조종사, 사수, 항공엔지니어로 각각 2명씩 임무가 배정된다. 왼쪽 조종사는 수평 운전을, 오른쪽 조종사는 수직 운전을 담당하게 되며 사수는 미사일과 전자포를 발사해 적선과 지상의 적들을 공격하게 된다. 엔지니어는 비행 시스템 전반적인 관리와 파손으로 인한 복구 역할을 맡는다. 조종실 전면창을 통해 다양한 미션 영상이 나오며 특히 영화에서 보던 광속돌파도 실감나게 체험해 볼 수 있다.

탑승객들의 협력 여부에 따라 미션 완수 결과에 영향을 주는 인터랙티브 롤플레이 놀이기구로 이 같은 형식은 디즈니 테마파크에서는 최초다. 또한 지금까지 소개됐던 디즈니 놀이기구 중 탑승시간이 가장 길며 밀레니엄 팰콘의 식을 줄 모르는 인기로 인해 탑승까지 대기시간도 2시간 이상 걸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플로리다의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에서는 오는 8월29일에 개장된다.


▶라이트세이버 및 드로이드
역시 스타워즈를 상징하는 소품 중 하나인 광선검(Lightsaber) 및 R2D2, BB-8과 같은 드로이드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된다. 우선 세이비즈 워크숍에서는 각 부품별로 구매해 나만의 광선검을 제작할 수 있으며 총 12만 가지의 콤비네이션 조합이 나올 수 있다. 드로이드디포에서도 각양각색의 드로이드를 직접 주문 제작할 수 있는데 콤비네이션 조합이 28만 가지나 돼 유일무이에 가까운 드로이드 모형 장난감을 소유할 수 있게 된다.

▶우주선 및 차량들
바투 혹성에서 저항군과 퍼스트 오더의 전쟁을 주제로 꾸며진 테마랜드에는 저항군의 전투기인 X윙 및 A윙 스타파이터를 비롯해 퍼스트 오더의 공격지원선 TIE 이첼런 셔틀의 실물 크기 모형이 전시돼 있으며 스카이워커가 운전했던 자쿠 스피더, X-34 등을 블랙 스파이어 스테이션 거라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오가즈 칸티나
디즈니가 개장 63년만에 처음으로 테마파크 안에서 주류 판매를 하게 되는 오가즈 칸티나에서는 드로이드 DJ인 R-3X의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와인, 맥주를 비롯해 스타워즈 테마의 칵테일 등 주류와 함께 다양한 비알코올 음료를 맛 볼 수 있다. 주류의 경우에는 칸티나 안에서만 마셔야 한다.

▶음식·음료 및 기념품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캣 사카즈 캐틀의 팝콘 스타일 스낵을 맛 볼 수 있으며 샌드위치, 음료를 판매하는 론토 로스터스, 독킹베이7 푸드&카고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타워즈 에피소드 4와 7에서 등장했던 블루밀크와 그린밀크를 밀크 스탠드에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특별 제작된 구형모양의 플라스틱병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도 마실 수 있다. 기념품점에서는 제다이를 비롯해 저항군, 스톰트루퍼 등의 복장과 헬멧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스타워즈 관련 다양한 기념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갤럭시즈 엣지 앱
플레이 디즈니 파크 앱을 설치한 후 갤러시즈 엣지에 입장하게 되면 스마트폰을 스타워즈 데이터패드로 활용할 수 있다. 곳곳에 숨겨진 콘테이너를 스캔해 내용물을 확인하거나 외계언어 번역 등을 할 수 있으며 드로이드 및 전자도어판넬을 해킹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disneyland.disney.go.com/destinations/disneyland/star-wars-galaxys-edge)에서 찾아볼 수 있다.


©Disneyland Resort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