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글의 힘' 알리는 대규모 문학제 열린다

18ㆍ19일 패서디나 플레이하우스 디스트릭트
미국문단 주목 타냐 고 홍, 스텝 차 패널로 참여

패서디나 문학제는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어느 곳에서든지 편하게 열려 참석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패서디나 문학제는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어느 곳에서든지 편하게 열려 참석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글의 힘'을 주제로 한 대규모 문학제가 패서디나에서 열린다.

올해 8번째로 마련되는 '릿페스트 패서디나'(LitFest Pasadena)는 18일(토)과 19일(일)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패서디나 문화의 거리인 '플레이 하우스 디스트릭트'(Playhouse District)에서 열린다.

문학 장려 비영리 단체 '라이트 브링어 프로젝트'(Light Bringer Project) 주최로 여러 단체가 참여하는 이 행사는 독서를 장려하고 작가들의 창작열을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된다.

올해 행사는 지난해 세상을 떠난 퓰리처상 수상 작가인 유명 음식평론가 조너선 골드의 추모 의미도 새겨있다.

참여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문학 작품을 창작하고 발표할 수 있는 오픈 마이크 등 문학이라는 주제로 주관자와 관람자가 모두 주체로 참여하는 독특한 진행 방식이다.

소설가 스텝 차

소설가 스텝 차

행사 내용 뿐 아니라 장소도 다양하다. 플레이하우스 디스트릭트의 거리와 1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서점(Vroman's Bookstore)과 유명 식당(The Stand) 등 패서디나의 유서깊은 플레이하우스 디스트릭트 거리 곳곳에서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문인은 200여명. 프로그램만 50여 종류가 넘는다.

이번 '릿페스트 패서디나'에는 특별히 시인 타냐 고 홍(고현혜)과 소설가 스텝 차(차영애)가 참여, 한인 커뮤니티로부터도 주목을 받고 있다.

타냐 고 홍 시인은 18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레스토랑 '스탠드'(The Stand: 36 South El Molino Ave)에서 열리는 '마이너리티 작가의 문학'(Writers of Color Disruptiong Traditional Literary Zones) 토론회에 베로니카 레이예스, 안젤리나 사엔즈 등 소수계 문인들과 함께 패널리스트로 참여한다.

범죄소설 작가인 스텝 차가 참여하는 행사는 18일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브로만스 서점(Vroman's Bookstore)에서 열리는 '작가와의 대화' 프로그램(Interrogating the Crime Writer). 유명 범죄소설 작가인 타드 골드버그, 패디 허슈 등과 함께 참가해 독자들의 질문에 답한다.

타냐 고 홍 시인은 주로 다문화와 여성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를 주제로 한 시 작품집을 여러권 출간, 미국 문학계 주목을 받고 있는 1.5세 작가. 한국에서 태어나 18세에 미국으로 이민, 안티옥 대학원에서 문예창작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제1회 윤동주 미주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위안부를 주제로 한 시 '푸른꽃'은 '전국여성서적협회'(Women/s National Book Association)로 부터 우수시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패널 행사에서 작가들은 영어 중심의 문학세계에서 모국어로 창작활동을 하는 방법을 밝히며 자신들이 모국어로 직접 작품을 낭송한다. 타냐 고 홍 시인은 한국어로 시를 낭송한다.

그동안 출간한 3권의 범죄소설(Follow Her Home :2013, Beware Beware:2014, Dead Soon Enough:2015)을 통해 범죄소설 작가로 탄탄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스텝 차는 미국에서 태어난 2세. 스탠퍼드대학에서 영어와 동아시안학을 전공했으며 예일 법대를 졸업했다.

졸업 후 로펌에서 여성 차별의 현장을 목격한 후 글을 쓰기로 한 스텝 차는 자신이 공부한 법률 지식을 녹여낸 현장감 넘치는 소설을 연이어 출간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패널리스트들의 저서를 포함 다양한 서적이 특별 할인가에 판매된다.

▶문의: litfestpasadena.com


유이나 객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