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시애틀 구석구석 걷기 (First Hill - 종교 기관과 의료 기관)

12th Ave., Seneca St., 8th Ave., and E. Union St.
총 거리 : 2.25마일
난이도 : 쉬움(평지나 내리막길)
주차 : 유료 주차장 이용 혹은 시간 제한 거리 주차

Hotel Sorrento

Hotel Sorrento

Hotel Sorrento

Hotel Sorrento

Stimson-Green Mansion

Stimson-Green Mansion

Chapel of St. Ignatius

Chapel of St. Ignatius

Seattle University

Seattle University

Frye Art Museum

Frye Art Museum

St. James Cathedral

St. James Cathedral

St. James Cathedral

St. James Cathedral

Trinity Episcopal Church

Trinity Episcopal Church

“시애틀 넘버 원 이웃”이라고도 불리는 First Hill은 워싱턴 주 시애틀에 위치한 한 동네로, 이 언덕은 시애틀 중심가에서 워싱턴 호수를 향해 동쪽으로 향하는 첫 번째 언덕으로 이름이 붙여졌다. First Hill은 1890년대에 편의상 시내와 가까우면서도 충분히 멀리 떨어진 곳으로 시애틀의 부유한 주민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19세기 후반 이곳에 있던 나무를 모두 제거하고 크고 호화로운 집들이 들어섰다. 그 중 네 채는 현재는 복원되어 역사적인 장소로 남아 있다. 또한 비공식적으로는 주요 3대 병원(하버뷰 메디컬 센터, 스웨디시 메디컬 센터, 버지니아 메이슨 메디컬 센터)들가 위치해 있어 Pill Hill이라고도 불리며, 도시의 주요 성당, 예수회 대학 캠퍼스, 현대식 예배당을 포함한 몇몇 주요 종교 기관들이 위치해 Catholic Hill로도 알려져 있다. 이번 투어에서는 현실주의 그림과 현대 사진, 오래된 건물들과 호텔들을 구경할 수 있을 것이다.



Terry Ave와 Madison St의 북서쪽 모퉁이에서 시작하자. 이 곳은 이탈리아 스타일의 Hotel Sorrento가 위치해 있다. 시간이 충분하다면 이 호텔의 화려한 로비와 Fireside Room을 들여다 보는 것도 좋다.

Madison 북동쪽 방향으로 한 블럭 가게 되면 오른쪽에는 오래된 테라코타 단층 건물 두 채가 있다. 오른쪽에는 최근 지어진 큰 건물이 위치해 있을 것이다. Boren Ave에 있는 University Club of Seattle은 이전에는 웅장하고 커다란 대저택으로 쓰이던 건물을 사용하고 있다.

Boren Ave에서 왼쪽으로 두 블록을 가게 되면 왼쪽에 지역 미술계의 단골집이라고도 불리는 어두운 분위기의 바 Hideout이 있다. Boren과 Spring의 오른쪽으로는 1902년식 대저택 Willian Hofius House가 있는데 현재는 시애틀의 가톨릭 대주교의 본부를 두고 있는 Connolly House로 불리운다.

Seneca St 오른쪽으로 네 블록 더 걸어간다. 이 지역의 오래된 아파트 건물은 빈티지한 저택이다. Seneca와 Minor Ave 남서쪽 모퉁이에 있는 1907년 Dearborn House는 현재 보존 단체인 Historic Seattle이 사용하고 있다. 여기서 모서리에 있는 1899년식 Stimson-Green Mansion은 또 다른 비영리 단체인 Washington Trust for History Reservation이 소유하고 있으며 이 장소는 결혼식이나 파티에 인기있는 장소이다.

Seattle First Baptist Church

Seattle First Baptist Church

Seneca, Harvard Ave, Union St의 5자 교차로에 위치한 Seattle First Baptist Church(침례교회)는 1910년부터 1920년까지 단계적으로 건설되었으며 아름다운 건축물로 유명하다.

First Hill과 Capitol Hill 지역의 끝자락인 Union St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Cancer Pathways 지원센터가 있는데 이 건물은 이전에는 코미디언 Gilda Radner의 이름을 따 Gilda’s Club으로 불렸다. 남쪽에 위치한 Garage는 볼링장과 당구장, 바가 같이 있는 복고풍 빌딩이다.

10번가와 Union St의 남동쪽에는 햇빛에 바란 오래된 상업 건물이 미술관으로 사용되고 있고, 문신 가게, 변두리 극장의 스튜디오, 자동차 정비소가 줄지어 있다. 동쪽에는 유명한 피자 맛집인 Sizzle Pie가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가보는 것도 좋겠다. 10가의 Union St 쪽에는 시애틀의 마지막 파란 지붕인 IHOP가 있다.

Union St의 6자 교차로에서 12번가와 Madison St 쪽으로 보면 눈에 잘 띄지 않는 Tavern Law라는 1920~30년 미국 금주법 시대의 주류 밀매점이었던 바가 있으며 반대로 눈에 확 띄는 게이 댄스 클럽 Pony가 있다. 오른쪽 12번가로 가게 되면 Seattle Academy of Arts(사립 중등학교), Cafe presse (축구 바와 커피를 함께 마실 수 있는 곳), Photographic Center Northwest (클럽 회원들과 학생들은 아직도 필름을 사용해 사진을 찍는다.)가 늘어서 있다.

E. Marion St.에서 오른쪽으로 Seattle University를 통과한다. 한 블록만 들어가면 성당(Chapel of St. Ignatius.) 앞 쪽이 반사되어 보이는 연못이 보인다. Steven Hill이라는 건축가는 1990년대에 예수회 대학의 첫 캠퍼스 교회를 설계했다. 이 건물은 빛, 색깔, 그리고 혼합된 형상을 조화롭게 표현해 찬사를 받았다. 많은 비평가들은 이 건축물을 포스트모던 비대칭의 또 다른 작품인 Museum of Pop Culture와 비교하기도 한다.
1920년대, 1960년대, 1990년대 건축물들의 조화를 감상하며 캠퍼스 안 서쪽으로 계속 걷는다. 이 길은 세 개의 짧은 계단과 적당한 오르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캠퍼스를 나가기 직전 오른쪽에는 Seattle 촌장의 반신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Broadway로 좌회전, 곧 Pill Hill의 왕인 Swedish Medical Center의 웅장한 입구를 볼 수 있을 것이다.

Cherry St에서 남서쪽으로 돌아 스웨디시 병원의 단지를 통과한다. Boren 건너편에는 Frye Art Museum을 홍보하는 거대 현수막이 보일 것이다. Terry Ave와 Cherry St의 미술관 정문으로 계속 걷자. 주의 고기도축 최고 실력자 Charles와 Emma Frye의 후원에 의해 만들어진 이 미술관은 현실주의 회화 전시에 전념하고 현재는 현대적, 고전적인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한다.

입장은 무료이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둘러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안으로 들어가지 않더라도 미술관 앞의 광장은 잠시 휴식을 취하기 아주 좋은 장소임을 잊지 말자.

이어서 Terry에서 오른쪽으로 가게 되면 1923년에 만들어진 O’Dea 남자 고등학교 건물을 볼 수 있다. Marion St 쪽으로 가게 되면 왼편으로 St. James Cathedral 성당의 뒷모습을 볼 수 있을 텐데 이 성당은 뒷모습마저 장관을 이룬다.

성당의 외관을 자세히 보고 싶다면 Marion에서 왼쪽으로, 9번가에서 다시 한 번 왼쪽으로 가면 볼 수 있다. 이 건물은 1907년 지어진 건물로 이탈리아 르네상스식 건축물이며, 내부와 외부 모두 여러 번 개조되었다. 이 건물에서 한 번도 바뀌지 않은 부분은 167피트 정도 되는 두 개의 네모난 탑이다. 내부는 더욱 웅장하니 꼭 들어가서 감상하길 바란다. 여름 동안은 매주 열려 있다.

9번가 남동쪽으로 계속 가게 되면 Terry의 오른쪽 남쪽에 있는 독일유산협회가 있다. 이 곳에서 두 블록 떨어진 곳이 Harborview Medical Center이다. 하버뷰 메디컬 센터는 1931년 아트 데코로 지어졌으며 최근 6층 증축되었다.

9번가로 돌아가 James St 왼쪽으로 꺾어 내리막길 한 블록을 지나자. 8번가에 다다르면 1890년 트리니티 성공회(Trinity Episcopal Church) 건물이 있는데 이는 영국의 고딕 양식 건물이다.

8번가에서 오른쪽 Spring St으로 가자. First Prebysterian은 시애틀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 중 하나이며, 대단한 세기 중반의 현대식 건물을 유지하고 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