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창공 향해 모형 로켓 높이 쏘아 올려요

가볼 만한 곳
디스커버리큐브 로켓경연부터
애완동물 인식표 이식행사까지

플라스틱물병을 이용해 만든 로켓 발사 경연대회. [각 행사 웹사이트 캡처]

플라스틱물병을 이용해 만든 로켓 발사 경연대회. [각 행사 웹사이트 캡처]

애완동물 마이크로칩 무료 이식 행사. [각 행사 웹사이트 캡처]

애완동물 마이크로칩 무료 이식 행사. [각 행사 웹사이트 캡처]

▶자작 로켓 발사 대회

OC디스커버리큐브가 로켓 발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오늘(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헌팅턴비치의 보잉사(5301 Bolsa Ave.)에서 열리는 로켓 발사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연례 커뮤니티행사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보잉사의 항공기술 전문가들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로켓의 원리부터 로켓날개, 무게, 디자인 등 제작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과학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

로켓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당일 제공되며 참가자들은 2리터짜리 음료수 플라스틱병만 준비해 가면된다. 이날 대회는 각 참가자들이 제작한 로켓들을 수압을 이용해 발사한 후 체공시간 기록이 가장 긴 순서대로 순위가 정해진다. 로켓은 시험 발사를 통해 디자인 조정을 할 수 있으며 여러 기록 중 최장 기록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를 위해서는 반드시 온라인 등록을 해야하며 행사장 내 애완동물 반입과 흡연은 금지된다. 등록 등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oc.discoverycube.org/event/rocket-launch)를 방문하면 된다.

▶펫 마이크로칩 이식 행사

애완동물 정보가 포함된 마이크로칩을 무료로 이식해 주는 포페스트(PAWFEST)가 오늘(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플라센티아 도서관(411 E. Chapman Ave.)에서 개최된다. 전국 애완동물 주간을 맞아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마운틴샌앤토니오대학, 캐링턴칼리지, H&E동물구조팀, 마이켈슨동물등록 등에서 참가해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마이크로칩을 무료로 이식해준다. 이미 마이크로칩이 이식된 경우라도 정보가 올바른지, 칩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등을 점검해 준다.

마이크로칩이 이식된 애완동물의 경우 발견되면 동물보호소로 보내지는 대신 바로 주인에게 돌려보낼 수 있게 된다.

이번 행사는 올해초 가족과도 같은 길 잃는 애완동물들을 주인에게 돌려보낼 수 있으며 일정 기간 관리 후 안락사되는 애완동물들을 크게 줄임으로써 세수 절감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내용의 법안 64를 발의한 링링챙 가주29지구 상원의원이 마련했다. 챙 의원에 따르면 전국서 연간 650만 마리의 개와 고양이들이 동물보호소에 입소되며 이 가운데 150여만 마리가 안락사 처리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행사에 참여 및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chang.cssrc.us)에서 찾아볼 수 있다.

▶풀러턴스 갓 탤런트

아메리칸 갓 탤런트의 로컬버전인 풀러턴스 갓 탤런트가 오늘(11일) 더 폭스 풀러턴극장(512 N Harbor Blvd.)에서 개최된다. 지역 청소년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풀러턴로타리클럽의 주최로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8개의 로컬 비영리단체 회원들이 출연해 대상을 놓고 경연을 펼친다.

오후 5시 앤젤로스 & 비치스 레스토랑에서 식전행사로 디너 리셉션이 진행되며 오후 7시부터 본격적인 탤런트 경연대회가 개최된다. 오후 8시30분부터는 애프터 파티와 아티스트 리셉션이 이어진다. 입장료는 50달러며 디너 리셉션을 포함하면 100달러다. 티켓 구매 등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fullertonrotary.com)에서 할 수 있다.

▶샌드 스포츠 벼룩시장

사막 등 모래 벌판에서 즐기는 각종 모터 스포츠와 관련된 아이템을 팔고 사는 벼룩시장인 더 샌드 스포츠 수퍼 스왑 행사가 오늘(11일) 오전 7시부터 오후 2시까지 코스타메사 OC페어&이벤트센터(88 Fair Dr.)에서 개최된다.

사륜오프로드차량부터 모터사이클, 사막자동차, 타이어, 엔진, 헬멧 등 신품부터 중고품까지 전시, 판매된다. 입장료는 10달러며 10세 이하는 무료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sandsportssupershow.com/sand-sports-super-swap)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