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평화통일의 골든벨을 울려라!”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6월 1일 ‘달라스 통일 골든벨’ 개최 … ‘500 달러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 “한인 청소년들에게 한국인 정체성 심어줄 기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협의회가 주최하는 ‘2019 달라스 통일 골든벨’이 6월 1일(토) 달라스한인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1회 ‘달라스 통일 골든벨’ 대회 모습.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협의회가 주최하는 ‘2019 달라스 통일 골든벨’이 6월 1일(토) 달라스한인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1회 ‘달라스 통일 골든벨’ 대회 모습.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가 주최하고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북텍사스지부가 협찬하는 ‘2019 달라스 통일 골든벨’이 6월 1일(토) 오후 3시 달라스한인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열린다.

‘통일 골든벨’은 자라나는 한인 청소년들에게 한국인의 정체성과 통일에 대한 관심 및 이해를 높여주기 위해 마련되는 행사다. 지난해 달라스에서 제1회 대회가 열린 바 있는 ‘통일 골든벨’은 미주 한인사회 및 한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관계자는 “많은 한인 청소년들이 이번 대회에 참가해 올바른 통일관을 갖는 좋은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초대의 말을 전해왔다.

참가 대상은 달라스 포트워스, 오클라호마, 킬린 및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들로, 선착순 100명에 한해 신청 접수를 받는다.



등록은 goldenbelldallas2019.eventbrite.com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등록한 학생들에게는 예상문제지가 제공된다.

신청은 5월 27일(월)까지 해야 한다.

출제 방식은 예상문제지에 게재된 문제를 ‘오 엑스’(OX), 객관식, 주관식으로 출제한다. 예상 문제지에 포함되지 않은 문제도 출제되며, 한국어가 서툰 학생들을 위해 영어와 한국어로 동시에 무제가 출제된다.

입상자들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대상 (1등) 1명에게는 500 달러 상품권이 제공된다. 최우수상(2등) 1명에게는 300 달러 상품권이, 우수상(3등) 3명에게는 200 달러 상품권이, 그리고 장려상(4등) 3명에게는 100 달러 상품권이 수여된다. ‘통일 골든벨’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 티셔츠와 수료증이 수여된다.

‘2019 달라스 통일 골든벨’이 열리는 달라스한인문화센터 주소는 11500 N. Stemmons Fwy., Dallas, TX 75229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nuacdallas2019@gmail.com)이나 전화(214-405-9490)로 문의하면 된다.

토니 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