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여성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 병원 선택 기준은? [ASK미국 비절개 모발이식-권오성 전문의]

권오성 / 전문의

▶문= 이마가 넓어서 여성 헤어라인 교정을 생각 중인데, 뭘 알아봐야 하나요?

▶답= 탈모로 인해 모발이식을 받는 남성과 달리 여성은 M자 이마, 넓은 이마, 불규칙한 헤어라인 등 미용상의 이유로 모발이식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성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의 한 종류로, 본인 후두부의 모발을 비어있거나 불규칙한 헤어라인 부위에 옮겨심는 시술입니다. 그 중에서도 비절개 모발이식은 절개를 하지 않고 모낭을 하나하나 이식하는 방법으로,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헤어라인을 교정하면 얼굴이 작아 보이고 한층 어려진 동안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 갈수록 인기가 높은데요. 절개를 해야하는 이마축소술이나 안면윤곽 수술을 하지 않고도 얼굴형이 개선되고 세련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어서 20~30대 젊은층은 물론 중장년층에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여성 헤어라인 교정은 남성 모발이식과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남성은 굵은 모발을 이식해서 풍성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면, 여성 헤어라인은 얇은 모발을 이식해서 원래 머리카락처럼 자연스럽게 디자인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일반적으로 후두부에는 굵은 모발들이 존재하는데요. 굵은 다모낭(하나의 모낭에 2~3개 모발이 자라는 것)을 그대로 헤어라인에 옮겨 심으면 어색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마치 선을 그은 듯이 동그랗고 인위적인 인형 헤어라인이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여성 헤어라인에는 원래 있던 모발처럼 얇은 단일모(하나의 모낭에 1개 모발이 자라는 것)를 채취해서 이식해야 자연스럽습니다. 이마 부위에는 가장 얇은 단일모를 이식하고 뒤쪽으로 갈수록 굵은 모발을 사용해서 마치 그라데이션을 주듯이 기존 모발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남성 헤어라인은 각지게 디자인하는 반면, 여성은 아주 미세하게 구불구불한 라인으로 헤어라인의 자연스러움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여성 헤어라인은 남성 모발이식과 달리 여성에게 특화된 디자인과 개인에게 꼭 맞는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정하지 않은 실제 시술 전후사진을 확인한다면 의료진의 실력을 가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의: 82-2-1599-4005
카카오톡: 포헤어, http://forhair.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