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 젊은 작가들의 세상과 시각

4인전 '쿼르테트(Quarted)'
9일부터 리앤리 갤러리서

최고운 작품

최고운 작품

개성 있는 4명의 젊은 작가가 함께하는 전시 '쿼르테트(Quarted)'가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LA한인타운 리앤리 갤러리에서 열린다.

스텔라 장 작품

스텔라 장 작품

참여 작가는 김소윤, 스텔라 장, 전미영, 최고운 등이다.

김소윤 작가는 친구들의 모습이나 그들과의 관계에 중점을 두고 작가 눈에 비친 찰나의 순간을 포착해 개인적인 생각과 해석을 더하면서 과장시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인체의 전부가 아닌 일부의 한 부분을 더 크게 확대하고 과장하면서 보디 랭귀지를 작품에 이용한다. 김 작가는 파슨스 디자인스쿨과 플랫인스티튜트에서 일러스트레이션과 순수미술 등을 전공했다.



스텔라 장 작가는 팝아트의 화풍으로 다양한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려 카메라를 쥔 현대인을 시간 여행자로 표현하고 카메라는 흘러가는 삶의 순간들을 증언하는 광범위한 매체로 여겼다.

전미영 작품

전미영 작품

또 모든 사진을 메멘토 모리(memento mori.죽음을 기억하라)라고 표현하는 작가는 사진을 찍는 행위는 사진을 찍히는 피사체와 사진사 자신의 죽음 그리고 그런 무상함에 동참하는 행위라고 설명한다. 그는 LACC에서 페인팅을 뉴욕주립대에서 시각미술을 공부했다.

전미영 작가는 물속에서 화려하게 꽃을 피우고 죽는 연꽃이 주제다. 특히 물에 반사되어 물속에 비친 연꽃의 모습을 기하학적인 문양과 색으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먹을 사용한 캔버스에 크리스털을 붙이면서 죽은 연꽃을 '부활'의 의미로 탈바꿈시켜 화려한 연꽃으로 재탄생 시켰다. 전 작가는 원광대에서 동양화를 전공했다.

최고운 작가의 테마는 지난 작품에서 보여준 메타포(메탈의 은유적인 표현)의 선상에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구겨진 알루미늄 호일이 여러 가지 배경색으로 반사되어 또 다른 우연적인 형태와 색으로 표현되는 점에 집중해서 작업했다.

김소윤 작품

김소윤 작품

일상적인 소재인 호일이 시각에 따라 다른 기하학적인 형태가 나온다는 특징을 흥미롭게 표현한 작품을 선보인다.

최 작가는 이화여대에서 순수미술을 AAU(Academy of Art University)에서 컴퓨터 아트를 전공했다.

오프닝 리셉션은 9일 오후 5시~7시.

▶주소: 3130 Wilshire Blvd. #502., LA

▶문의: (213)365-8285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