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텀케어 플랜, 다양한 혜택 필요성 증가 [ASK미국 보험-안젤라 변 재정전문가]
안젤라 변/재정전문가
▶답: 은퇴를 생각하실 때는 두 가지를 필수로 준비해야 합니다. 은퇴 후 생활에 필요한 은퇴 자금과 롱텀케어에 대비한 준비입니다.
롱텀케어 플랜은 은퇴 자금의 자산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므로 해마다 오르는 롱텀케어 비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은퇴자금의 소진을 방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 보험사에서는 특정 사이트를 구축하고 2018년과 20년 후 2038년 롱텀케어 비용을 비교하여 앞으로 얼마나 오를 수 있는지를 숫자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 주마다 사는 지역 마다의 홈 헬스 케어 어더트 데이 헬스 케어 어시스트 리빙 퍼실리티 너싱 홈 케어 등 세부적으로 상황별로 나누어 예상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남의 일이 아닌 현실적으로 아주 흔하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통계 자료에 의하면 65세 이상의 70%는 사망하기 전 어떤 형태이던 사망 전에 롱텀 케어가 필요한 상황을 맞게 됩니다. 롱텀케어를 필요로 하는 가족 구성원이 있다면 모든 가족의 생활과 삶의 질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보험상품을 이용할 경우 스탠드 얼론 라이프 인슈어런스 에셋 베이스드 롱텀케어 플랜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도 존재합니다. '스탠드 얼론 폴리시'는 롱텀케어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혜택이 없다는 단점으로 최근에 줄어들고 있습니다.
최근 많이 선호되는 라이프 인슈어런스를 이용하는 플랜은 롱컴케어 비용과 사망보상금을 사용할 수 있으며 롱텀케어 비용으로 사용치 않고 사망할 경우 사망보상금을 수혜자에게 남겨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셋 베이스드 롱텀 케어'는 목돈으로 준비하는 경우 라이프 인슈어런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비해 많은 롱컴케어 베네핏을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사용치 않고 사망할 경우 불입금 정도에 해당하는 사망 보상금이 존재하니 크게 '손해 본다'는 느낌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롱텀케어 플랜으로 잘 준비된 은퇴 자금 손실을 방지하여 본인의 은퇴 후 삶의 질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문의: (858) 943-1559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