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디즈니 캐릭터들과 즐기는 설날 축제

디즈니어드벤처 루나 뉴 이어
한·중·베 전통 문화·음식 체험
OC 곳곳서 음력설 축하 행사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루나 뉴 이어'의 하이라이트 공연인 ‘뮬란의 설날 퍼레이드'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루나 뉴 이어'의 하이라이트 공연인 ‘뮬란의 설날 퍼레이드'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설날 특별행사장 전경. [Photo/Video:NAKI PARK]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설날 특별행사장 전경. [Photo/Video:NAKI PARK]

오는 5일 설날을 앞두고 OC 곳곳에서 설날 특별 행사들이 펼쳐진다. 음력설을 쇠는 한국,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안 커뮤니티의 전통 문화 축제를 기념해 이번 주말 열리는 이벤트들을 소개한다.

▶디즈니 Lunar New Year

애너하임의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파크(1313 Disneyland Dr.)가 기해년 돼지해를 맞아 오는 17일까지 음력설 축제(Lunar New Year)를 개최한다.

픽사 피어 오른쪽 파라다이스 가든파크에 조성된 음력설 특설 코너에는 한국, 중국, 베트남 3개국의 언어로 음력설에 대한 설명과 함께 돼지를 소재로 한 등불과 배너 등이 곳곳에 장식돼 있고 전통 풍속, 음악과 무용, 먹거리들을 만날 수 있어 마치 아시아의 한 나라를 방문한 듯 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로는 음력설 복장을 한 돼지삼형제와 구피, 플루토, 칩멍스가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의 주요 캐릭터들과 함께 퍼레이드를 펼치는 가운데 뮬란의 OST에 맞춰 중국 공연단이 용춤, 부채춤, 우산춤, 무술시연 등을 선보인다. 공연시간은 정오, 오후 1시15분, 3시, 4시15분이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다.

또한 올해 90주년 생일을 맞은 미키 마우스를 비롯해 미니 마우스, 뮬란과 무슈, 돼지삼형제, 칩멍스 등이 방문객들과 함께 설날 축제를 배경으로 함께 사진촬영에도 나선다.

파라다이스 가든 특설무대에서는 한인 이정임 무용단과 유희자 국악무용연구소에서 시집가는 날, 삼북춤, 부채춤, 검무, 화관무, 난타 진도북춤 등 한국전통 무용을 선보이는 것을 비롯해 베트남의 배우 닷 우엔, 중국 밴드 멜로디 오브 차이나 앙상블의 각 나라별 전통 악기 연주와 노래 공연 등이 이어진다.

새해 소원을 적어 남길 수 있는 행운을 비는 벽과 중국 서예, 종이등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아시안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데 한국, 중국, 베트남으로 구분해 나라별 요리를 선보였던 예년과 달리 올해는 음식 재료별로 메뉴를 나눠 롱제비티 누들 컴퍼니, 럭키8랜턴, 바오&번스, 레드드래곤 스파이스 트레이더스 등 4곳의 레스토랑이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또한 파라다이스 가든 그릴에서도 한국식 그릴 치킨, 틸라피아 생선 튀김, 채식주의자를 위한 오렌지 템페 등 아시안 전통 특선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특히 39달러(연회원은 36달러)에 판매하는 십&세이버 패스(Sip & Saver Pass)를 이용하면 6개의 음식 티켓이 포함돼 있으며 각 티켓으로 가격에 상관없이 요리를 사 먹을 수 있어 절약할 수 있다.

이 밖에 설을 테마로 한 한정판 기념품과 다양한 액세서리, 의류 등도 판매한다. 이번 음력설 행사 일정 및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Disneyland.com/lunarnewyea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디즈니측은 신년 특별 할인행사로 남가주 주민들에 한해 3일 이용권을 1인당 17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하루에 한 곳의 테마 파크만 입장할 수 있으며 화, 목, 토요일 개장 1시간 전에 입장할 수 있는 매직모닝 이벤트가 1회 포함돼 있다.

▶지역별 설날축제

샌클레멘티아웃렛몰(101 W Avenida Vista Hermosa) 오크트리코트에서는 오늘(2일) 오후 1시부터 제4회 연례 음력설 축하행사가 진행된다. 로컬 학교 및 단체 등에서 50여명 이상이 출연해 사자춤, 용춤을 비롯해 아시아 각국의 전통 문화 공연을 펼친다.

30피트 길이의 드래곤이 아웃렛몰 전체를 순회하며 신년 대박을 기원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사자춤, 무술시연, 아트&크래프트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각종 할인쿠폰, 상품권이 들어있는 빨간봉투 경품 행사도 마련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outletsatsanclemente.com/Lunar)를 찾아보면 된다.

코스타메사(3333 Bristol St.)의 사우스코스트플라자(southcoastplaza.com/lunar-new-year)도 오는 18일까지 설날 테마로 장식된 가운데 다양한 공연, 퍼포먼스 행사와 쇼핑객들을 대상으로 경품잔치 등이 진행된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