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 줘"

성토마스한인천주교회 '소울메이트' 주최
미혼 가톨릭 청년 단체소개팅…27일 마감

성토마스한인천주교회의 소울메이트 호원들이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 줘' 5회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성토마스한인천주교회의 소울메이트 호원들이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 줘' 5회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행사 모습.

지난해 행사 모습.

오렌지카운티에 위치한 성토마스 한인천주교회(주임신부 양세용 베네딕도)가 가톨릭 미혼청년들을 위해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시즌5 행사를 마련했다. 젊은 부부들의 봉사단체인 소울메이트(soulmate)의 주최로 다섯 번째로 열리게 되는 이번 행사는 발렌타인스데이(2월14일)를 5일 앞둔 오는 2월 9일 성당 홀에서 진행된다. 오는 27일 신청마감을 앞두고 준비로 한참 바쁜 소울메이트 코디네이터 박시몬씨와 행사에 대해 이메일 인터뷰를 했다.

- 행사를 주최하는 소울메이트는 어떤 단체인가.

"성토마스 한인천주교회의 20대~40대 젊은 부부들이 하느님의 사랑 안에서 영적으로 성장하고 온전히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따르고자 2010년에 처음 만들어진 봉사단체이다. 부부들이 결혼 후 생활에 적응하면서 바쁜 삶 속에서 신앙성장을 잘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제까지 부부특강을 비롯해 가족찬양 행사와 부부피정 등을 했다. '좋은 사람'행사는 단체가 만들어진 해에 처음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 어떤 사람들이 참가할 수 있나.

"참가자격은 가톨릭 신자로 미혼이어야 한다. 꼭 우리 본당이 아니어도 상관없다. 지난 행사에는 북가주와 라스베이거스에서도 참가했다. 연령은 1991년~1979년생까지이다."

-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

"신청마감 전까지 남녀 선착순 각각 25명 즉 50명에 한해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서두르기 바란다. 신청서 및 자세한 정보는 soulmate@stkcc.org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작성한 신청서는 참가비 100달러와 함께 위의 이메일 혹은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보낼 주소는 St.Tomas K.C.C. attn: SOULMATE, 412 N.Crescent Way, Anaheim,CA 92801이다."

- 연령제한과 또 참가인원이 처음 행사 때보다 더 젊어지고 인원수도 줄어들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

"연령층을 좁힌 이유는 좀 더 서로에 대해 공감의 폭이 넓어질 수 있으면서 동시에 심도있게 알아갈 수 있는데 도움이 되고자 함이다. 아무래도 연령층에 따라서 그 또래로서 느끼는 부분들이 더 많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인원수도 많은 것보다는 소그룹 모임일수록 편하게 다가갈 수 있어서다."

- 어떻게 진행되나.

"미리 알려 줄 수는 없다. 다만, 젊은층 참가자의 특성을 고려하면서 동시에 행사 자체가 가톨릭교회 안에서 마련된 것인 만큼 일반 남녀모임과는 많이 다르다. 신앙 안에서 아름다운 남녀 만남의 결실이 이루어지도록 마련된 독특하고 신선한 프로그램이다."

- 이제까지 네 차례의 행사를 통해 맺어진 커플이 실제로 있나.

"지난 4회 행사할 때마다 커플이 탄생하였다. 이 중에서 두 커플은 결혼하여 지금 행복한 성가정을 이루고 있다."

- 참가자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처음엔 멋쩍어 한다. 자연스러운 만남이 아니라는 선입견 때문이다. 그래서 부모의 권유에 못 이겨 오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프로그램을 통해 같은 신앙을 가진 사람을 만나는 것이 가정을 이루는데 얼마나 중요한지를 느끼면서 마음을 열고 자연스럽게 되는 걸 볼 수 있다. 사회에서의 남녀 만남 행사와 다르다는 걸 참가자들이 느낀다. 교회에서 결혼을 왜 '혼배성사'라 하는지 그 '성사'의 뜻을 이해하게 된다. 이것이 이 행사의 근본 취지이다."

- 코디네이터로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모임에서 좋은 사람을 만나 올해 발렌타인스데이를 뜻깊게 지내길 바란다. 서둘러 신청해야한다."

▶문의:(213)435-2052(박시몬)


김인순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