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젊어 보이는 생활 습관…똑바로 누워 자면 주름 예방

한해가 다르게 거울 속 나이 들어가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 어쩐지 서글퍼진다. 그러나 생활 속에서 조금만 신경 쓰면 나이보다 훨씬 젊고 건강하게 살 수 있다. 새해부터 시작하면 좋은 젊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생활 습관을 알아봤다.

▶바른 자세=최근 메이요클리닉 연구에 따르면 자세가 나쁘면 두통이나 목통증, 호흡 곤란 증세가 생길 뿐 아니라 훨씬 더 늙어 보이게 한다. 대표적인 나쁜 자세는 의자 앞부분에 엉덩이를 걸치고 비스듬히 앉는 것. 따라서 의자에 앉을 때는 곧은 자세로 앉는 것이 좋은데 장시간 앉아 있을 경우엔 수시로 자신의 자세를 체크하는 것이 좋다.

▶등 대고 자기=충분한 숙면만큼 수면 자세도 중요하다. 옆으로 자거나 엎드려 자는 자세는 피부 주름을 만드는 주범. 따라서 등을 대고 자는 것이 얼굴 주름을 덜 생성시킬 뿐 아니라 아침에 얼굴도 덜 붓게 한다. 또 최근 연구결과에 의하면 이렇게 등을 대고 자는 자세가 근육을 이완시킬 뿐 아니라 피부의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 생성도 촉진시킨다고 한다.

▶치아 미백=나이가 들면 치아가 누렇게 변색되기 마련. 이처럼 치아가 누렇게 변색되면 훨씬 더 나이 들어 보이므로 평소 치아 미백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다. 집에서 하기 쉬운 치아미백 법은 평소 화이트닝 치약을 사용하고 드럭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화이트닝 스트립(white strips)을 구입해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

▶헤어스타일 변화주기=오랫동안 같은 헤어스타일만을 고수해 왔다면 새해엔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줘보자. 헤어스타일만 바꿔도 10년은 젊어 보이기 때문이다. 긴 머리를 단발로 잘라보는 것도 좋고 헤어 컬러만 바꿔도 훨씬 젊어 보인다. 오랫동안 생머리를 고집해왔다면 최근 유행하는 로맨틱 웨이브를 넣은 펌을 시도하는 것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방법.

▶피부 보습=나이가 들수록 피부가 얇아지고 건조해지므로 피부보습에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메릴랜드 대학교 메디컬센터의 연구에 따르면 피부 보습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 주름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충분한 수분 섭취=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져 훨씬 더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외출 시에도 물병을 들고 다니면서 수시로 물을 섭취해 탈수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학전문가들에 따르면 여성은 하루에 음식과 음료를 통해 총 91온스의 수분을, 남성은 125온스 정도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주현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