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가볼 만한 곳] 밤하늘 밝히는 형형색색 등불 퍼레이드

성 마틴의 날 랜턴 축제부터
먹거리·와인 맛보고 명상도

▶성 마틴 랜턴 페스티벌

각양각색의 등불들이 선보이는 성 마틴 랜턴 페스티벌&퍼레이드가 성 마틴의 날인 내일(11일) 오후 4시부터 헌팅턴비치의 올드월드빌리지(7561 Center Ave. #49) 페스티벌홀에서 개최된다.

프랑스의 대표적인 성인 성 마틴은 319년 로마제국 지배하에 현재의 헝가리 지역에서 태어나 15세때 징병으로 로마군인이 됐다. 전해지는 이야기에 따르면 마틴이 눈보라가 치는 어느 추운 겨울날 길에서 추위에 떨고 있는 홈리스에게 자신의 망토를 반으로 잘라 건네 주었다. 그날 밤 마틴은 꿈속에서 자신이 건네 준 망토를 걸치고 있는 예수가 천사들에게 "여기 나에게 옷을 입혀준 로마군인 마틴이 이제 침례를 받았다"고 말하는 모습을 봤다.

이후 마틴은 18세에 세례를 받고 선교사로 사역하다가 프랑스 투르 지역의 주교가 돼 평생 가난한 이들을 돌보며 생을 마감했다. 이에 성 마틴을 기념하기 위해 유럽에서 매년 11월 11일을 성 마틴의 날로 정하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달한다는 의미에서 어린이들이 랜턴 퍼레이드를 펼치고 있다.

헌팅턴비치 독일학교 주최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오후 4시부터 퍼레이드 참가 신청을 통해 오후 6시15분 성 마틴의 날 소개와 미니 연극 공연이 끝나면 랜턴 퍼레이드가 시작된다.

어린이들을 비롯해 참가자들의 랜턴을 대상으로 콘테스트도 개최되며 따끈한 수프와 핫사이다, 핫초콜렛, 커피, 케이크, 독일빵 등도 즐길 수 있다. 11월에 유럽의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함께 온 가족이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나 음료, 음식은 별도로 구매해야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oldworld.ws/st-martins-lanternfest-parade.html)를 참고하면 된다.

▶터스틴 푸드&와인 축제

터스틴 지역 유명 레스토랑들이 참여하는 연례 토털리 터스틴 푸드&와인 페스티벌이 내일(11일) 오후 6시부터 터스틴의 비행기 격납고 더 행어스(2525 E. Warner Ave.)에서 열린다.

터스틴시와 터스틴상공회의소의 공동 주최로 올해 네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양식, 일식, 이탈리안 레스토랑과 커피전문점, 트레이더조 등 30여개 업체가 선보이는 스테이크·파스타·해산물·스시·피자·샌드위치 등 다양한 음식 샘플들을 맛볼 수 있으며 생맥주업체 3곳을 비롯해 샴페인·샤도네이·캐버네 소비뇽·멀로 등 수십가지의 와인을 시음할 수 있게 된다.

행사장 메인 무대에서는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며 댄스플로어에서 춤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자녀를 둔 부모들의 편의를 위해 행사장 인근의 실밴 러닝센터(14511 Franklin Ave. Suite 235)에서 4세부터 12세까지 어린이들을 위한 차일드케어가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21세 이상만 참석할 수 있는 이번 행사의 티켓은 60달러며 구매 문의는 전화(714-573-3803)로 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totallytustin.com)에서 찾을 수 있다.

▶유럽 먹거리 축제

어바인에서 유럽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연례 유러피언 푸드 페스티벌이 오늘(10일)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어바인의 레이크뷰 시니어 센터(20 Lake Rd.)에서 개최된다.

세르비아정교회의 주최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는 유럽 음식은 물론 전통 음악과 춤 공연이 펼쳐지며 어린이들을 위한 카니발게임, 페이스 페인팅, 바운스하우스, 마술쇼 등도 마련된다. 입장료는 없으며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mostholytheotokos.com/annual-european-food-festival)에서 찾아볼 수 있다.

▶참선 명상 체험

참선 명상을 체험할 수 있는 무료 행사가 애너하임의 정혜사(2885 W Ball Rd.)에서 오늘(10일) 오후 4시부터 마련된다. LA공원선명상의 주최로 90분간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는 명상 자세와 요령에 대한 지도와 함께 15~30분간 명상 시간을 갖는다. 선(Chan)명상은 대승불교 명상법 가운데 가장 진보된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행사는 영어로 진행되며 한국어 통역이 제공된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편안한 옷차림으로 참석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meetup.com/ko-KR/full-lotus/events/255631056)를 참고하면 된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