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가볼 만한 곳] OC에서 체험하는 멕시코·폴란드 풍물·요리

독립기념일·추수감사절 등
각 나라별 문화 행사 열려
오프로드 모터쇼도 볼거리

▶멕시코 독립기념 축제

멕시코의 독립기념일을 축하하는 대규모 거리축제가 펼쳐진다.

제40회 피에스타스 파트리아스(Fiestas Patrias)가 오늘(15일)부터 이틀간 샌타애나 다운타운에서 개최되는 것. 올해는 메인 무대가 샌타애나 시빅 스타디움에 설치돼 멕시칸 뮤지션들과 마리아치밴드의 신명나는 라이브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거리에서도 댄스 마술 곡예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시빅 스타디움 불러바드에서 샌타애나 불러바드까지 사이의 플라워 스트리트 4차선 도로에서는 멕시칸 푸드 비어가든을 비롯해 민속공예품 등을 만나볼 수 있는 50여개의 부스가 마련된다.

요일별 주요 행사로는 페스티벌과 카니발이 각각 정오부터 자정까지 진행되며 오늘 오후6시에는 독립기념일 축하 행사와 내일(16일) 오후 4시부터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피에스타스 파트리아스 퍼레이드가 메인 스트리트에서 다운타운까지 2시간 동안 펼쳐진다.

샌타애나시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입장료는 없으나 카니발 게임과 놀이기구 탑승을 위해서는 별도의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gandcproductions.com/FiestasPatrias)에서 찾아볼 수 있다.

▶폴란드 추수감사 축제

폴란드의 풍물과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문화 축제인 도진키(Dozynki) 하베스트 페스티벌이 주말 이틀 동안 요바린다의 요한 바오로 2세 폴리시 센터(3999 Rose Dr.)에서 열린다.

폴란드판 추수감사절 이벤트인 도진키는 16세기 폴란드에서 시작된 전통 행사로 세계 곳곳의 폴란드 커뮤니티에서 연례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폴란드 전통 음악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올해 40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전통 무용단의 공연과 함께 폴란드의 대표적인 음식인 피에로기 폴스카 킬바사와 폴리시 맥주도 맛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5달러짜리 래플 티켓을 구매해 경품이벤트에 등록할 경우 2018년형 도요타 RAV4 SUV차량의 주인공의 될 수도 있다. 경품 추첨은 16일 오후 4시에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polishcenter.org)에서 알아볼 수 있다.

▶샌드 스포츠 수퍼쇼

온몸이 떨리는 웅장한 엔진 소리와 함께 박진감 넘치는 이색 자동차들의 경주가 눈앞에서 펼쳐지는 모터쇼가 주말 동안 코스타메사에서 열린다.

세계 최대 규모의 샌드 스포츠 행사 중 하나인 제20회 샌드스포츠 수퍼쇼(Sand Sports Super Show)가 OC페어&이벤트센터(88 Fair Dr.)에서 진행된다.

사막을 비롯해 해변가 산악 들판을 질주하는데 특화된 샌드 스포츠 전용 차량인 UTV(Utility Vehicle) ATV(All Terrain Vehicle) SXS(Side x Side) 등이 총출동하는 이번 행사에는 관련업체 300여곳에서 홍보 부스를 차려놓고 차량 전시에 나선다.

특히 특설 오프로드 트랙에서는 시범 주행 시승은 물론 폭발할 듯한 엔진음과 함께 차종별 경주까지 펼쳐져 모터팬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실제 차량을 정밀하게 축소한 모형 RC자동차 코너에서는 미니 오프로드 트랙에서 다양한 주행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관련용품 전시 판매부스와 음식부스도 마련된다.

행사시간은 오늘(1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티켓은 행사장에서 구입할 경우 성인 20달러(온라인 구매시 16달러 할인쿠폰 코드 OFFROAD) 10세 이하는 무료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sandsportssupershow.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