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16세 될때 교육청은 과도기적 계획 세울것 요구 [ASK미국 특수교육 전문가 제니퍼 장 변호사]
제니퍼 장/변호사
▶답: 과도기적 평가(Transitional Assessment)는 학생이 앞으로 고등교육을 위해 상급학교로 진학할 지 취업을 할지 스스로 독립적인 생활을 준비할지를 결정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자신의 자녀가 고등학교에 진학하는데 대해 충분한 계획을 세우지 않고 있습니다.
교육청 역시 이와 같이 중요한 정보를 학부모에게 제대로 제공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으며 학부모 또한 이것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 인지하지 못합니다. IDEA는 학생이 16 세가 될 때 교육청이 학생의 과도기적 계획을 세울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LA통합교육구와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학생이 14세가 될 때 이를 요구합니다. 만약 자녀가 대학교 교육이나 고등교육의 예비과정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학부모는 자녀가 어린 나이일 때 미리 과도기적 평가를 신청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만 학생이 대학의 필수 수업을 수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절한 과도기적 계획은 단순히 학문적 문제 이상을 요구하며 학생이 지역 사회의 경험을 습득하고 취업 훈련을 받고 일상 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과도기 평가는 IEP 팀이 고등학교 기간 동안 학생이 필요로 하는 직업훈련 일상생활 기술 또는 관련 서비스를 결정할 수 있는 방향으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학부모는 자신의 자녀가 고등학교 졸업장을 받는 순간부터 더 이상 특수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IDEA는 학생들이 22번째 생일이 될 때까지는 특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IEP 학생들을 졸업시키고 특수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다하는 것은 학교에 상당한 재정적 이익이 됩니다.
학생의 교육 수준과 필요에 따라 학생들이 22세가 될 때까지 특수 교육을 받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과도기적 평가는 더 나은 교육과 옵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귀하의 자녀가 받게 되는 다른 평가들과 마찬가지로 이 평가 역시 유능한 사람에 의해 수행되어야 하며 그 내용은 2페이지 이상이어야 합니다.
▶문의: (323) 931-5270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